미국 살면 필요한 어플들 카테고리별로 소개!

0
2861

오늘은 미국에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어플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다들 스마트폰을 쓰시면서 사용하는 어플도 다양한데요, 그 중 얼마나 많은 유용한 어플들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한번만 다운받으면 미국 생활이 쭉~ 편해지는 어플들! 바로 알아볼까요?

업소록 어플 – 옐프

 

<출처: 구글 이미지>

미국에서 음식점 또는 다른 호텔이나 카 센터를 찾을 때, 혹은 업소록 정보가 필요할 때,평점이 궁금할 때, 이용하는 어플 ‘옐프’ 입니다.

미국인 중에 이 어플이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 유학생들은 필수 어플로 맛집을 찾거나, 식당이 아니더라도 가게 또는 세탁소 등등을 옐프를 통해 찾곤 해요.

미국에 있는 대부분의 상점들이 있을 정도로 방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평을 남겨서 자주 애용합니다. 미국에서는 필수이니 꼭 깔아보세요!!

택시 어플 – 우버, 리프트

 

<출처: 구글 이미지>

미국 최대 택시 어플 우버(Uber) 그리고 후발 주자로 뜨게 된 리프트(Lyft)

미국에서 이러한 택시 어플이 뜰 수 있었던 이유는 동부에서는 택시비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자차를 소유한 모든 운전자들이 택시 운전사가 됨으로써 가격을 많이 낮출 수 있었기 때문인데요. 거기다 많은 엑스트라 차지가 붙지 않고도 예약이 가능한 시스템, 거리에 따라 계산되는 비교적 정확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이런 택시 어플이 미국에서 크게 성공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차가 없어서 사용하는 어플이기도 하지만, 술을 마시고 나서 들어올때, 또는 다른 주로 여행을 갔을 때 이용을 많이 해요.

하지만, 시간대, 교통체증, 거리 모두 계산되어 가격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카풀을 한다면 더욱 저렴하게 탈 수 있습니다.

쿠폰도 가끔 나오니 이런 택시 어플은 일단 깔아두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버스를 타고 다니면 좋지만, 어쩔수 없는 상황으로 택시를 부를 때가 있잖아요?!

우버나 리프트로 부른 택시 때문에 위험한 상황이 발생해서 이슈가 되었지만, 이제는 운전자들의 정보를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어 안전상의 문제를 강화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생긴다면 꼭 본사에 이메일 또는 전화로 신고하세요!

은행 어플 – 벤모, 젤, 애플페이, 페이팔 등

 
<출처: 구글 이미지>

벤모, 페이팔, 젤 등등 편리한 은행 어플들이 요즘 많이 생기고 소개되고 있죠. 한국에서는 스마트 뱅킹이 시작된지 오래되었지만 미국은 은행사가 아닌 이런 어플로 돈을 주고받는 시스템이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각 은행 어플들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페이팔의 장점은 한국에서도 미국으로, 미국에서는 한국으로 보낼 수 있어서 다른 나라와 금전거래를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벤모는 벤모 내의 계정을 통해 바로 돈을 주고받을 수 있기에 새롭게 떠오른 강자였지만, 2-3일 후에 계좌로 돈이 들어오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후발 주자로 등장한 젤(Zelle)이 연락처 혹은 이메일주소만 알면 서로의 계좌에 돈을 직접 입금시켜주는 계좌이체 방식을 택해 강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젠 거의 필수가 되어버린 어플들로, 온라인 금융 거래에 대한 안전성만 확립된다면 더욱더 유용해질 어플들이에요!

소셜커머스 어플 – 그루폰, 리빙소셜

<출처: 구글 이미지>

한국에 쿠팡과 위메프가 있다면 미국에는 그루폰과 리빙소셜이 있다!!

한국의 소셜커머스 업체처럼 각종 레스토랑, 혹은 상품, 여행에 대한 디스카운트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해요.

이 곳에서 출시한 어플을 이용하면 매일 업데이트되는 할인 소식과 근처에서 할 것들을 수시로 받아볼 수 있어요.

특히 운동 패키지를 끊을 때 그루폰이 잘 활용할 수 있는데요. 피트니스는 그렇게 부담스러운 가격이 아니지만 전문적인 운동 -요가, 필라테스- 등은 한 달 3-400불을 웃돌거나 1회에 2-30불 정도로 비싼 편입니다. 그루폰에서는 처음 이용하는 고객을 유입하기 위해 패키지 별 할인한 가격으로 올리곤 해요.

 그루폰에서는 최대 70%~80% 세일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어드벤처, 박물관 등등 미국 여행자, 거주자에게 모두 필수인 어플입니다.


뉴욕, 뉴저지에서 안심하고 집 찾을 땐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