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 뉴욕에서 가볼만한 장소 Top 5

0
1832

뉴욕 1~2월 날씨 미리 체크!

평균 강수량은 80.5mm, 강수일수는 평균 8.3일, 평균 최저기온 -3.9도 , 평균 최고기온 3.1도로 평균적으로 7도의 일교차를 가진다. 우리나라의 겨울과 비슷하게 추운 겨울 날씨이다.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작은 우산으로 대비하면 좋다. 한 달 평균 일주일 이상 비나 눈이 내리기 때문에 우산을 챙기고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사진 제공 : AccuWeather

[1] NYC Broadway Week

Broadway, New York, NY

브로드웨이는 미국 뉴욕주 슬리피홀로에서 시작되어 뉴욕 맨해튼 남쪽 끝까지 이어지는 거리이다. 바둑판 모양으로 배영된 거리를 비스듬히 가로지르고 있다.

1899년 오스카 해머스타인이 처음으로 극장을 세우면서 브로드웨이의 공연문화가 시작되었다. 브로드웨이의 극장들은 극장의 크기과 공연의 성향에 따라 브로드웨이극장, 오프브로드웨이 극장, 오프오프브로드웨이 극장으로 나눈다.

  • 브로드웨이 극장 : 타임스퀘어를 비롯한 브로드웨이 중심가에 위치한 수용인원 500명 이상의 대형극장
  • 오프브로드웨이 극장 : 브로드웨이 골목길 안에 위치하고 수용인원 500명 이하 수준인 중형극장
  • 오프오프브로드웨이 극장 : 수용인원이 100명 혹은 그 이하 수준으로 비교적 초라한 곳에 위치한 소형극장

1,2월 사이 정해진 기간 동안 브로드웨이 뮤지컬 공연 중 이벤트에 참여한 공연들은 티켓 1장 가격으로 2장을 살 수 있는 이벤트이다.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뮤지컬에는 더 북 오브 모르몬(The Book of Mormon), 라이온 킹, 캣츠, 오페라의 유령, 위키드, 알라딘 등이 있다.

[2] 아이스링크 즐기기

45 Rockefeller Plaza, New York, NY 10111

뉴욕 속의 웅장한 풍경과 함께 타는 스케이팅으로 대부분 3월 초 폐장을 하기 때문에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야외 활동이다. 대표적인 아이스 링크장에는 록펠러 센터, 브라이언 파크, 센트럴 파크가 있다. 브라이언 파크는 입장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스케이트를 챙겨 오면 좋다. 눈으로 둘려 싸여있는 뉴욕은 1월 & 2월 아니면 볼 수 없는 모습이다. 많은 이들이 풍경을 보면서 감탄을 자아낸다.

[3] 뉴욕 차이나타운

Canal Street to Bayard Street, New York City, NY 10013

뉴욕의 차이나타운은 맨해튼, 퀸즈, 브루클린, 브롱스, 스탠트 아일랜드로 구성된 5개의 독립구를 모두 통틀러 무려 12개가 존재한다. 뉴욕 내의 차이나타운도 동네마다 언어와 문화의 차이가 존재한다.

“Chinese New Year firecrakers & culture”라는 이벤트가 있다. 무서운 악마를 내쫓는 중국의 전통 이벤트로 많은 양의 폭죽을 터뜨리면서 지난해 안 좋은 일들과 기억들을 버리고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한다는 의미에서 시작된 이벤트이다. 무료로 진행이 되는 이벤트로 다양한 중국 전통 공연도 즐길 수 있다.

[4] 브루클린 브릿지에서 일출보기

41 Washington Street, Brooklyn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현수교 중 하나로 1883년에 완공되어 이스트 강을 사이에 두고 맨해튼과 브루클린을 잇는 다리이다.

뉴욕의 일출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다리를 건너면서 맨해튼 쪽과 브루클린 쪽 두 방향 모두에서 해가 떠오를 때 높게 쏟은 빌딩 숲을 바라보게 되면 낭만의 정점을 찍을 수 있다.

이른 아침에 도착해서 일출을 볼 때의 장점은 사람이 많지 않아 원하는 사진을 여유롭게 찍을 수 있으며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뉴욕의 조경과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하지만 날씨의 변수가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그 날의 날씨를 알아가는 것이 좋다.

[5] 타임스퀘어 볼드롭 보기

10036 New York, Manhattan

뉴욕 맨해튼 미드타운에 있는 유명한 상업적 교차로로 브로드웨이의 극장가가 및 수많은 전광판이 환하게 빛나는 상업광고의 중심지이다.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심지로 “세계의 교차로”, “불야성의 거리”라는 별명으로도 잘 알려져있다.

볼드롭(Ball drop)은 뉴욕의 대표적인 신년 축제이다. 특히 ‘신년 이브 볼’ 세리머니는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새해 카운트다운과 함께 1월 1일로 넘어가는 순간 타임스퀘어 빌딩 꼭대기에서 공 모형이 43미터 아래로 떨어지며 새해가 밝았음을 알린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