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요커가 추천한 새해 뉴욕 가볼만한 맛집 Top 5

0
2677

New York Restaurant Week

뉴욕 레스토랑 위크 기간 : 1월 21일 ~ 2월 9일, 2020

뉴욕 일대의 380곳 이상의 레스토랑들이 참여하며 기간에는 3코스 점심 $29, 저녁 $42의 가격으로 제공된다. 1년에 두 번 겨울(1,2월)과 여름(7,8월)에 진행된다.

레스토랑 위크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팁으로는 이제까지 참여하지 않았던 곳들을 찾아가고 예을 꼭 해야 하며 신선한 재료들은 초기에 준비되니 행사 마지막에 가는 것보다 일찍 가는 것을 추천한다.

이색적인 분위기의 맛집, 타오(TAO)

42 E 58th St, New York, NY 10022

뉴욕에 두 개의 지점이 있다. Tao Uptown(42 E 58th St, New York)과 Tao Downtown(Maritime Hotel, 92 9th Ave, New York)에 위치해 있다.

타오는 아시안 퓨전 레스토랑으로 레스토랑 리뷰를 수집하고 평가하는 유명한 회사인 ZAGAT에서 뉴욕 베스트 아시안 레스토랑, 뉴욕 베스트 데코 레스토랑으로 꼽혔다. 한 번에 손님 1,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뉴욕 맨해튼에서 규모가 가장 큰 레스토랑이다. 관광객들에게는 섹스 앤 더 시티의 촬영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뉴욕 3대 피자 맛집, 롬바르디스 피자(Lombardi’s Pizza)

32 Spring St, New York, NY 10012

그라말디스 피자, 존스 피자와 함께 뉴욕 3대 피자로 꼽히는 피자 집이다. 미국 최초의 피자 가게이다. ZAGAT에서 “BEST ON THE PLANET”(우주에서 가장 맛있는 피자)라는 평을 받았다.

피자의 종류가 많지 않지만 여러 가지 토핑을 추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반반 피자도 가능하다. 오직 현금 결제만 가능하기 때문에 가게 내부에 ATM기기가 준비되어 있다.

5번가 호텔 안의 맛집, 노마스(Norma’s)

119 W 56th St, New York, NY 10019

출처 : 네이버 포스트 제이민 작가

노마스는 르 파커 메르디안 호텔 안에 위치해 있다. 르 파커 메르디안 호텔은 뉴욕의 명품거리인 5번가 근처에 위치해 있고 르 파커 메르디안 호텔 안에는 직화로 구운 패티가 맛있는 버거 조인트도 있다.

노마스에 들어가자마자 웰컴 스무디를 준다. 브런치 레스토랑이기 때문에 메뉴는 대부분 계란을 이용한 요리, 토스트, 팬케익 등이 있고 아침 7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영업을 한다. 노마스의 시그니처 메뉴는 Waz-Za로 $22이다. 메뉴판에 유명한 메뉴들은 따로 표시가 되어 있어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도 쉽게 주문할 수 있다.

그리니치 빌리지 맛집, 밥보(Babbo)

110 Waverly Pl, New York, NY 10011

출처 : 네이버 포스팅 제이민 작가

뉴요커들이 가장 사랑하는 거리 그리니치 빌리지에 위치해 있다. 스타 셰프 마리오 바탈리의 레스토랑이다. 뉴욕 레스토랑의 전설이자 뉴욕 최고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문어 요리와 블랙 파스타가 있다. 밥보는 오픈 직후 뉴욕 타임즈의 음식평론가 루스 라이셜로부터 별 3개를 받았고 그 후로도 연속해서 미슐랭 원스타에 랭크되며 명성을 쌓았다.

뉴욕 3대 스테이크 맛집, 피터루거 스테이크

178 Broadway, Brooklyn, NY 11211

뉴욕 스테이크 3대 맛집 중 하나로 1887년부터 생긴 역사 깊은 스테이크 집이다. ZAGAT에게 매년 스테이크 부문에 수상을 하고 있다.

메인 메뉴는 드라이 에이징 스테이크인데 간단하게 몇 인분 기준으로 되어있다. 양이 굉장히 많은 편이라 인원수에 맞게 주문할 필요는 없다. 예약하는 방법은 원하는 날짜의 전달 1일부터 예약이 가능하고 전화 예약뿐만 아니라 인터넷 예약도 진행하고 있다. 예약을 해도 기다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ZAGAT Survey는 미국에서 발간되는 세계적인 레스토랑 안내서이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