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1. 데스 호스 만(Dead Horse Bay)

Brooklyn, NY 11234

브루클린 남부의 해양 공원과 자메이카 만 사이에 위치한 20세기 매립지이다. 뉴욕시의 나머지 지역으로부터 떨어져 있는 이 곳은 수 천개의 깨진 병, 유리 파편 및 기타 분해할 수 없는 유해들로 덮여 있다.

1850년대에 처음으로 호스만이라는 이름을 얻었는데 그 때 식물들이 여전히 해변을 둘러싸고 있었다. 1850년대부터 1930년대까지 뉴욕 거리의 죽은 말 시체와 다른 동물들이 현장에서 접착제, 비료 및 다른 제품들을 제조하는 데 사용되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운전하기 시작하면서 습지는 쓰레기 매립지로 바뀌었다. 1930년대까지 완전히 쓰레기로 가득 차서 쌓이는 것은 모자(캡)를 씌워야 했다. 그러다가 1950년대에 모자가 터지고 쓰레기가 해변으로 새어나와 지금도 유지되고 있다. 경치가 좋은 항구는 아니지만 뉴욕의 과거를 느낄 수 있다.

Best 2. 라디오 시티 뮤직 홀(Radio City Music Hall)

1260 6th Ave, New York, NY 10020

1932년에 문을 열었으며 유명한 더 로켓츠(Rockettes)가 있는 뉴욕시의 아이콘이다. 건축가 에드워드 듀렐 스톤(Edward Durell Stone)과 인테리어 디자이너 도날드 데스키(Donald Deskey)가 디자인했다. 아르 데코 장식, 고급스러운 커튼, 금박 및 놀라운 벽화로 유명하다.

koriny.com Ads004

Best 3. 자유 터널(Freedom Tunnel)

W 125th St, New York, NY 10027

West 72nd에서 West 122nd Street까지 Riverside Park에서 3마일을 달리는 터널이다. 1930년대 어퍼 웨스트 사이드 주민들을 위한 공원 공간을 확장하기 위해 처음 지어졌다. 1980년 운행이 중단되고 노숙자들과 낙서 예술가들의 안식처가 될 때까지 화물 열차에 이용되었다.

예술가 크리스 파페(Chris Pape)는 1974년 처음 이 터널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그의 마지막 작품은 터널에 살았던 노숙자들을 기리기위해 그린 만화책 형식의 미국식 벽화이다. 그의 작품이 모두 살아남지는 않았지만 “Venus de Milo”와 “Coca-Cola Mural”은 오늘날에도 볼 수 있다.

125번가로 가는 지하철을 타고 울타리 사이의 틈새로 미끄러져 터널에 도달할 때까지 선로를 따라가면 터널 입구를 찾을 수 있다.

Best 4. 블록 하우스(Blockhouse)

W 109th St, New York, NY 10026

숨겨진 미국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센트럴 파크의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공원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건축물이다. 영국을 방어하기 위해 1812년에 처음 건축되었으며 할렘과 모닝사이드 하이츠 하부의 높은 벼랑 끝에 서 있다.

이 요새는 2000명의 뉴욕 민병대를 가졌으나 영국이 뉴욕시를 공격하지 않았기 때문에 전투중에 사용하지 않았다. 현재 이 구조물은 버려진 채로 있으며 어번 파크 레인저스에 의해 가끔 투어가 주어지지만 일반적으로 건물은 잠겨있고 단독 탐사 여행은 허용되지 않는다

Best 5. 뉴욕 연방 준비 은행의 금 금고 (New York Federal Reserve’s Gold Vault)

33 Liberty St, New York, NY 10045

뉴욕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에서 약 80피트 떨어진 곳에서 발견되었다.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양을 가졌다. 이 곳은 연중으로 운영되는 지하에 세워진 금고가 있으며 전 세계 중앙 은행들의 예금도 포함되어 있다.

금고는 회전하는 2층 원통형 공간이다. 내부에는 122개의 개별적인 미니 금고가 있으며 계좌 소유자를 위한 작은 금고가 있다. 총 7천 톤의 금괴가 있는데 지금까지 채굴된 금의 5%를 차지한다.

누구나 연방 준비 은행과 함께 금고를 둘러볼 수 있다. 하지만 보안상의 이유로 방문객은 여행 당일 30일 전에 등록해야한다.

kakao-talk-042320-2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