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학 생활 확실한 꿀팁

미국 생활에 도움되는 삶의 지혜

0
2486

미국 대학교에서 유학 생활하는 국제학생들 중 인도와 중국 다음으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인종이 한국인이다. 그만큼 많은 한국 학생들이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는데 타지 생활은 결코 쉽지 않다. 필자는 인생의 황금기라고 할 수 있는 20대에 타지에서 고생하는 한국 유학생들을 위해 소소하지만 확실한 꿀팁을 4가지 소개하려 한다.

1. 스타벅스 리워드 시스템 (Starbucks Reward)

한국에서 비싼 커피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섣불리 가기 힘든 카페인 스타벅스는 미국에서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커피전문점이다. 특히 미국은 길거리에 마트가 다양하게 들어서 있지 않고 쉼터라고 표현할 수 있는 공간도 드물다. 이러한 이유로 미국에서 길가다가 보이는 스타벅스는 관광객 시민 너 나 할 것 없이 애용하는 잠시 쉬었다 가는 공간이다. 더불어 사람들이 스타벅스를 자주 찾는 이유에는 스타벅스 리워드 시스템도 한몫한다.

미국 앱스토어에서 Starbucks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계정을 만든 뒤 해당 계정에 금액을 넣어 둔 뒤 애플리케이션에 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QR코드로 적립을 하면 Star balance에 별이 쌓이게 된다. 이 별이 150개가 되면 사이즈 상관없이 프라푸치노 같은 Handcrafted drink나 아침 식사메뉴 등을 별로 결제할 수 있다. 별의 개수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상품이 다양하니 자기가 원하는 음료나 음식을 무료로 챙겨가는 소소한 기쁨을 느끼는 것도 유학생활의 낙이다. 특정 기간에 음료를 구매하면 별이 두 배로 쌓이는 이벤트나 정해진 시간에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추가로 별을 받을 수 있어 별을 쌓는데 크게 어렵지 않으니 우리 유학생들도 타지에서 별을 많이 모아 스타벅스에서 똑소리 나는 소비를 하도록 하자.

2. 그럽헙 (Grubhub)

미국에서 자동차가 없는 유학생들은 한 번 즈음은 밖에서 무슨 음식을 사 먹을지 고민한 적이 있을 것이다. 차가 있어야 갈 수 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유학생들에게 배달음식은 한 줄기의 빛과도 같은 존재이다. 그러나 미국에서 음식을 배달한다는 것은 한국에서 배달하는 것보다 훨씬 비싸다. 이러한 유학생들에게 그럽헙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한다.

물론 미국에는 엄청 다양한 배달 애플리케이션이 있고 그럽헙도 인지도가 있는 편이라 유학생들이 어떤 배달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문할지 고민해 본 경험이 많을 것이다. 하나 다른 애플리케이션들은 팁 (Tips)부터 시작해서 서비스 수수료 (Service Fee), 배달료 (Delivery Fee) 등등 원래 직접 가서 사 먹을 때보다 훨씬 많이 금액이 나온다. 그러나 그럽헙은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과감하게 서비스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는다. 그러한 이유로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으로 같은 음식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그럽헙에서 음식을 주문해 미국에서 다양한 음식을 즐겨보도록 하자.

3. 아마존 학생 프라임 (Amazon Prime Student)

미국에서 가장 인지도 있는 온라인 쇼핑 중개자 사이트를 물어보면 십중팔구 아마존을 대답할 것이다. 미국에 거주하면서 아마존으로 물건을 주문해 본 경험은 다들 있을 것이다. 아마존에서 $12.99에 배송비 절감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아마존 프라임은 아마존 사용자들에게 쇼핑에 필수 불가결한 멤버십일 것이다. 아마존 프라임을 만약 당신이 미국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다면 반 값에 즐길 수 있다. 본인의 해당 학교 메일을 등록하기만 하면 바로 아마존 학생 프라임을 $6.49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처음 6개월 동안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아마존 프라임을 제 값 주고 사용하는 학생이 있다면 지금 당장 Amazon Prime Student를 신청하자.

4. 홀 푸드 할인 (Whole Food Discount)

홀 푸드는 유기농 식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미국의 프리미엄 슈퍼마켓 체인점이다. 특히 미국인들은 웰빙 음식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홀 푸드는 인기가 많은 슈퍼마켓이다. 만약 아마존 프라임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홀 푸드에서 노란색으로 표기가 된 식재료들은 1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핸드폰으로 본인의 아마존 계정에서 카트를 누르고 상단에 홀 푸드를 클릭하면 바로 QR 코드가 나오는데 이걸 보여주며 계산을 하면 같은 식재료를 더 싸게 구입할 수 있다. 노란색 표기의 식재료들이 많아 홀 푸드에서 장을 보는 사람이 있다면 모두들 핸드폰으로 아마존 계정에서 카트를 눌러 QR코드를 사용하고 할인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