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가 대중 교통에 미치는 영향

COVID-19으로 인해 변한 뉴욕의 다소 생소한 뉴욕의 대중교통

0
1325

뉴욕시와 주는 생존에 불가피한 기업들을 제외하고 휴업을 장려하고, 학교를 휴강 처리했으며 자택에 자가격리를 강조하였다. 결과적으로, 뉴욕의 서브웨이, 버스, 통근 열차, 페리 등 대중교통 시스템의 이용객이 기하급수적으로 줄었으며, 최소한의 운행만을 유지하고 있다.

COVID-19 사태가 지속됨에 따라, 대중교통 관련 직원들의 건강상태가 악화되고 있으며, 서비스의 질이 떨어지고 있다. 실제로 MTA (Metropolitan Transportation Authority)는 115년의 운행기간 동안 처음으로 1a.m부터 5a.m 까지 살균처리 및 정밀 관리를 위해 운행을 중지하기로 결정했다.

MTA의 CEO인 PAtrick J. Foye는 최근에 매체를 통해 “우리는 현재 우리 도시 역사상 유래 없는 사태에 머물러 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우리가 시민들과 우리 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서 이런 특별한 조치를 취하게 되었다”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보건부에서는 증상의 유무를 떠나서 보건, 교통, 법무부 관련 직종이 아니라면, 생필품을 사러 나올 때를 제외한 외출을 가급적 삼가라고 주의를 주고 있다. 만약 현재 COVID-19 사태 중에 불가피하게 외출을 해야 한다면, 꼭 알아야 할 대중교통 변화에 대해 서술하려 한다.

서브웨이 (Subway)

위에 서술했듯이 Andrew Cuomo 뉴욕 주지사는 MTA가 1a.m부터 5a.m 까지 24시간마다 살균처리 및 정밀 관리를 위해 운행을 중지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사항은 5월 6일부터 시작되며, 이른 아침에 불가피하게 일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다른 대체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 가능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만약 당신이 이른 아침에 출근하기 위해 서브웨이를 이용하는 11,000의 이용객 중 하나라면, 여러 가지 방안이 있다. MTA는 야간 버스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으며, 무료 택시나 임대 자동차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또한, MTA의 방안에 따라 서브웨이 서비스를 25% 축소시키기로 결정했다. 작년에 비해 90% 이상 이용객이 줄었으며, 100명이 넘은 MTA 직원들이 COVID-19 사태로 인해 사망하였기 때문이다.

직원의 축소로 인해 MTA는 아래와 같이 노선을 줄이기로 결정했다.

  • 5선: Nereid Avenue와 브론스의 East 180 Street 사이의 역 – 2번선으로 대체
  • 5선: Bowling Green과 Brooklyn College-Flatbush Avenue 사이의 역 – 4번선와 2번선으로 대체
  • A선: Broad Channel과 Rockaway Park 사이의 역 – S 셔틀로 대체
  • E선: Jamaica-179 Street과 Union Turnpike 사이의 역 – F선으로 대체

버스 (Buses)

코로나 사태로 인해 뉴욕시 버스 운행을 75% 감소시켰다. MTA에 따르면 작년에 비해 이용객의 수가 80% 감소하였다.

대부분의 Staten Island 급행 버스는 운행 중지 상태이다. 예외로 SIM1c, SIM3c, SIM4c, SIM33c는 일주일에 한 번 다운타운부터 미드타운까지 운행한다. Eltingville Transit Center는 평일 5 a.m부터 9 p.m 까지, 주말에는 6 a.m부터 9 p.m 까지 운행을 중지한다.

브루클린 버스 서비스는 일주일 중 일요일 한 번 운행한다. 예외로 B82SBS, B100, B103, BM1, BM2, BM#, BM$, BM5, X27, X28 버스는 정상 운영한다. 그러나, X37과 X38 버스는 현재 운행 중지이다. BxM9 버스 또한 현재 감소하였다.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거동이 불편한 이용객을 제외하고는 뒷문만 이용 가능하다. 급행 버스 이용자들은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지만, 사회적 거리를 위해 앞에 3줄에 앉을 수 없게 조치된다.

또한 야간 버스 서비스를 위해 1,168 버스역을 61개의 루트에 추가하기로 결정됐다. 또한, 서브웨이가 닫힌 시간에는 요금을 받지 않는다.

통근 열차 (Commuter Rail)

Metro-North와 Long Island Rail Road는 해당 사태로 인해 운행을 감소하기로 했다. Metro-North는 Harlem, Hudson, New Haven 노선에서 한 시간마다 기차가 운행하도록 결정하였다.

LIRR은 30분마다 또는 한 시간마다 대부분의 노선을 운행하기로 했다. 티켓 매표소는 현재 폐쇄 되었으며, 매표기와 eTix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시티 바이크 (Citi Bike)

뉴욕 시장 Bill de Blasio와 DOT의 파트너십으로, 자전거 대여 업체는 Citi Bike Critical Workforce Membership Program을 개시하였다. 초기 응답자와 보건 및 교통 관련 종사자들에게 무료로 한 달 Citi Bike를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하는 것이다. 보건 업계 고용주는 [email protected]으로 직원들을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다. 이미 이용 중인 고객들은 한 달 무료 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Citi Bike는 DOT과 자전거 대여소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해당 직원들은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구역에서 자전거가 도착할 때마다 소독하고 있다. 또한 Citi Bike는 병원에 가까운 대여소를 주기적으로 살균 작업을 하고 있으며, 자전거를 운반한 화물차를 주기적으로 소독하고 있다.

페리 (Ferries)

뉴욕시 페리 이용객은 3월 20일에 생존에 불필요한 기업의 직장인들을 자택 근무를 선포했을 때 이후로 90% 감소하였다. 운행에도 변화가 있었는데, 주중에는 이용객이 줄어 전에 비해 낮은 빈도로 운행되지만, 주말에는 그대로 운행된다. 사태가 나아지기 전까지 수정된 스케줄로 운행될 것이다.

Staten Island 페리도 COVID-19 사태 이전에 비해 75% 이상 이용객이 감소하였다. Staten Island 페리는 추후 변경 전까지는 한 시간에 한 번 운행하기로 결정되었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