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미드타운 버스터미널 재개발 프로젝트 #뉴욕부동산개발 #뉴욕부동산투자

뉴욕 미드타운 웨스트 포트 어소리티 재개발 프로젝트

0
1886
Renderings of a renovated existing Penn Station, RENDERING PROVIDED BY THE PORT AUTHORITY OF NEW YORK AND NEW JERSEY

맨해튼 웨스트 42가에 있는 포트 어소리티 버스 터미널 (Port Authority Bus Turminal) 재개발 프로젝트는 2026년까지 인근 임시 터미널을 지어 이전하고, 이후 현 터미널을 재건축 후 2개의 터미널을 연결하는 큰 프로젝트입니다.

포트 어소리티 버스 터미널은 주로 북부 뉴저지주 주민들이 뉴욕시를 올 때 이용하는 대표적인 대중교통 인프라로 코로나 전 평일 기준 하루 평균 26만 명의 승객들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뉴욕주지사 앤드루 쿠오모 (Andrew Cuomo)는 “교통 중심 (Transit-Oriented)” 개발의 일환으로 140 에이커에 달하는 맨해튼 중심가 서쪽인 미드타운 웨스트 지역울 변화시키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공사 계획에 따르면 현재 터미널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South West 9th Avenue까지 건너편 블락에 임시 버스터미널을 지어 모두 이전하고, 이후 현재 8~9th Avenue와 40에서 42nd Street 사이에 있는 버스 터미널 건물을 모두 부수고 그 자리에 최첨단 터미널을 지어, 두 개의 터미널을 지하와 지상에서 연결해 2033년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말하였습니다.

RENDERING PROVIDED BY THE PORT AUTHORITY OF NEW YORK AND NEW JERSEY

​두 개의 터미널은 새롭게 지어 연결하는 동시에 총 730만 평방 피트 규모의 사무용 고층 빌딩 2개와 총 90만 평방 피트 규모의 주거 및 상업 시설이 입주하는 빌딩 1개 총 3개 빌딩을 함께 중축해 이 곳에서 공사비를 충당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뉴욕과 뉴저지 항만공사(Port Authority of New Jersey)는 수년 동안 수십 가지 이상의 재개발 계획을 검토한 끝에 앞으로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시설을 확장하고 재 건축하는 재개발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인근 지역 녹지 공간 추가, 첨단 버스 터미널과 부가적인 오피스/주거/상업용 복합단지를 함께 건축하기로 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RENDERING PROVIDED BY THE PORT AUTHORITY OF NEW YORK AND NEW JERSEY

위 사진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된 곳은 현재 기족 버스터미널이 있는 곳에 건설될 곳이고 램프는 빨간색으로 표시된 것처럼 West 10th Avenue로 이동할 계획입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새로운 저장 공간과 버스, 자동차 등이 운행 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남쪽으로는 커뮤니티를 위한 녹지 공간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전반적으로 해당 재개발로 인해 탑승객의 수용력을 40%까지 증가시킬 것입니다.

안 그래도 맨해튼 미드타운 지역은 상업용 시설도 많고 인프라가 좋아서 시끌벅적한 지역이었는데 이번 버스터미널 재개발로 인해 교통 중심지로 거듭나면서 부동산 가격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