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부동산 1부]뉴욕 최고급 콘도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ft. 센트럴파크 주변 포함)

0
1449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가들이 작업한 뉴욕의 21 세기 최고급 콘도 30채를 엄선해 모두 담아냈다. 총 4편에 나누어 각 콘도의 특징을 소개할 예정이다. 거대한 뉴욕 자본시장과 부동산을 이끄는 탑티어 레지덴셜을 알아보자.

1. 220 Central Park South (220 센트럴 파크 사우스)

Robert A.M. Stern (로버트 A.M. 스턴) 건축사가 설계한 953피트 라임스톤 외벽의  220 Central Park South는 뉴욕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건물로 꼽힌다. 70 층 타워와 18 층 “빌라”는 센트럴 파크가 내려다보이는 도시 최고의 전망을 제공한다. Stern이 디자인 한 클래식한 디자인의 인테리어는 82 피트 담수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스쿼시 코트, 도서관, 시청각실 및 야외 테라스까지 최상급의 시설을 모두를 이 건물에 담았다. 이 콘도는 억만장자 Ken Griffin이 펜트하우스를 2억 4천만 달러에 매입하면서 미국에서 가장 비싼 매물이 거래된 건물로 기록되었다.

2. 432 Park Avenue (432 파크 애비뉴)

세계적인 건축가 Rafael Viñoly(라파엘 비뇰리)가 설계 한 1,286 피트 높이의 432 Park Avenue는 미국에서 세 번째로 높은 주거용 타워이다. 미니멀 한 디자인은 2015 년에 완공되었을 때 뉴욕의 스카이라인에 심미적 효과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각 유닛의 높은 천장과 거대한 창문은 뉴욕의 전경을 한 폭의 그림같이 녹여냈다. 컨시어지 팀원이 제공하는 완벽한 서비스와, 라운지 및 엔터테인먼트 룸, 175 피트 수영장이 있는  피트니스센터, 스파, 그리고 호주 미슐랭 스타 셰프 Shaun Hergatt가 서비스하는 전용 레스토랑이 있다.

3. 111 West 57th Street (111 웨스트 57번가)

111 West 57th Street는 1,428피트 높이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콘도 건물로 세계에서 가장 얇은 초고층 빌딩으로 기록됐다. SHoP Architects는 역사적인 Steinway Hall 건물과 높이 솟은 타워와 연결했고, 새롭게 올려진 타워는 테라코타와 청동 외관을 가지고 있다. 센트럴 파크를 기준으로 정중앙에 위치한 이 건물은 상상을 뛰어넘는 놀라운 전망을 제공한다. 82 층 건물 내의 60 개 유닛은 펜트하우스와 같은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다. 편의 시설 로는 수영장, 메 자닌 테라스가 있는 피트니스센터, 전용 식당, 거주자 라운지, 24 시간 컨시어지 서비스 그리고 58 번가에는 전용 차량 출입로가 있다.

4. 15 Central Park West (15 센트럴 파크 웨스트)

koriny.com AdsJoin-koriny-agent

Robert A.M. Stern(로버트 A.M. 스턴)의 또 하나의 걸작 15 Central Park West. 콜럼버스 서클과 센트럴 파크 웨스트에 있는 이 콘도는 “라임스톤 예수”라고 불릴 만큼 그 웅장함이 위용을 자랑한다. 지난 12 년 동안이 뉴욕에서 가장 많이 거래된 콘도이며, 유명 인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센트럴파크가 보이는 전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2 개의 라임스톤 타워로 구성된 이 건물은 전층 듀플렉스 펜트하우스를 포함하여 202 개의 대형 1 ~ 4 베드 룸 유닛을 제공한다. 편의 시설 로는 24 시간 컨시어지 서비스, 모터 코트, 출입구 2 개, 전용 식당과 도서관,  시청각실, 피트니스센터, 수영장이 있다. 또한 많은 유닛에는 개별 와인 저장고가 갖춰져있다.

5. Central Park Tower, 217 West 57th Street (센트럴 파크 타워, 217 웨스트 57번가)

센트럴 파크에 위치한 이 1,550 피트 높이의 타워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주거용 고층 빌딩이다. 이 콘도는 두바이 부르 즈 칼리파를 디자인 한 Adrian Smith(애드리안 스미스)가 디자인했다. 건물의 32층에서 시작하는 유닛은 높은 천창부터 바닥까지 내려오는 유리창으로 디자인됐고, 각 유닛당 침실은 2 개에서 8 개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프라이빗 볼룸, 바, 미슐랭 스타 셰프가 운영하는 키친, 최상급의 와인을 제공하는 100 층 센트럴 파크 클럽 (Central Park Club) 등 높은 수준의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추가 편의 시설로는 시가 라운지, 아늑한 하늘 정원, 실내 및 실외 수영장, 컨시어지 데스크, 피트니스센터, 스파, 어린이 놀이터가 있다. 또한 노드스트롬은 최근 건물 7 층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6. Time Warner Center, 25 Columbus Circle (타임 워너 센터, 25 콜럼버스 서클)

2003 년 콜럼버스 서클에 세련된 타임 워너 센터 타워는 국제적인 유명한 편의 시설과 완벽한 주거지로 뉴욕시의 새로운 도시 주거 문화 공간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계적 수준의 문화 허브 중 하나인 이곳은 위치적 상징성을 갖고 있다. Time Warner Center는 입주민들에게 24 시간 컨시어지 서비스, 발레파킹, 창문이 있는 75 피트 사이즈의 수영장, 시청각실, 회의실, 어린이 놀이방을 편의 시설로 제공한다. 허드슨강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옥상 덱, 인접한 센트럴 파크의 멋진 전경과 함께 운동할 수 있는 최첨단 피트니스센터가 있다. 지하 층에는 Whole Foods를 포함하는 Time Warner Center의 세계적 수준의 쇼핑 및 푸드코트가 입점해 있다.

7. 520 Park Avenue (520 파크 애비뉴)

또 다른 Robert A.M. Stern (로버트 A.M. 스턴)의 라임스톤 타워인 520 Park Avenue는 어퍼 이스트사이드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다. 4 개의 비대칭 첨탑이 있는 왕관으로 장식되어 센트럴 파크 스카이라인에서 가장 돋보이는 외관을 자랑한다. 34 개의 아파트가 54 층에 걸쳐 있고, 저층 유닛은 20 층부터 시작되며 12,500 평방 피트가 넘는 호화로운 삼중 펜트하우스가 최상층에 위치해있다. 화려한 대리석 로비는 25 피트의 높은 천장, 2 개의 벽난로가 있으며, 분수가 있는 매혹적인 정원으로 연결되어 있다. 기타 편의 시설로는 컨시어지 서비스, 도서관, 수영장이 있는 2 층 피트니스센터가 있다.

8. One57, 157 West 57th Street (원 57, 157 웨스트 57번가)

억만장자 거리에 위치한 초고층 콘도로, 초고층 빌딩 붐을 일으킨 1,005 피트의 One57은 2014 년에 완공된 이래 많은 부유층들을 매혹시켰다. 펜트하우스는 각 1억 달러와 9,150만 달러에 매매됐다. Christian de Portzamparc가 설계 한 90 층 건물의 상단에는 92 개의 콘도가 있고 이 유닛들은 58 번가에 전용 출입구를 사용한다. 아래층에는 Park Hyatt의 미국 플래그십이 위치해있다. 입주자들은 24 시간 도어맨 및 컨시어지 서비스,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공연장, 전용 식당, 도서관 및 라운지 공간 그리고 구내 주차장과 케이터링 및 하우스 키핑 서비스를 포함한 호텔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9. 53W53, 53 West 53rd Street (53W53, 53웨스트 53번가)

MoMA(모마) 타워로 알려진 53 West 53rd Street (MoMA 현대 미술관 주변)에 있는 새로운 마천루는 그 자체로 현대 미술 작품이란 평가를 받는다. 82 층 건물의 총 높이는 1,050 피트다. Pritzker 상을 수상한 건축가 Jean Nouvel (장 노블)은 대각으로 엮인 콘크리트 철골의 역동적인 곡선의 미를 갖춘 유리도 외벽 타워를 만들어냈다. 타워에는 탁 트인 센트럴 파크 전망과 Thierry Despont가 디자인 한 145 개의 콘도와 MoMA 갤러리 공간이 자리해있다. 이 타워의 편의 시설로는 65 피트 수영장, 센트럴 파크가 내려다보이는 전용 식당과 2 층 높이의 라운지, 스쿼시 코트, 골프 시뮬레이터와 전용 시청각실이 있으며, 24 시간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10. 56 Leonard Street (56 레오나드 스트리트)

맨해튼에서 가장 멋진 새 랜드마크 중 하나인 Tribeca에 위치한 56 Leonard는 기하학적 디자인으로 쌓여올려진 흥미로운 디자인 때문에 “젠가 타워”라고 불린다. 스카이라인을 바꿔버린 60 층 주거용 콘도 타워는 Herzog & de Meuron이 설계했다. 각 객실에는 전용 발코니가 있으며 천장부터 바닥까지 내려오는 유리창은 뉴욕의 강과 그 위로 이어진 다리 및 도시의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2 개 층으로 이뤄진 편의 시설에는 75 피트 인피니티 풀, 일광욕 용 덱, 피트니스센터, 스파, 도서관 라운지, 시청각실 및 회의실이 있다.

kakao-talk-042320-2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