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욕 부동산 전망, 뉴욕 최고 부동산 전문가의 답변!

0
1400

뉴욕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들에게 뉴욕 부동산 전망을 물어봤다. “뉴욕은 과거 금융 위기 속 경기 침체에도 견딜 수 있는 견고한 경제 버팀목으로 여겨졌지만, 이번 팬데믹 기간 동안 뉴욕은 조금 다르게 느껴졌다. 예술, 문화, 레스토랑과 같이 맨해튼을 국제적 중심지로 만드는 모든 것이 갑자기 폐쇄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팬데믹 기간 동안 우리의 모토는 ‘뉴욕에 베팅 하라’였으며, 이 모토를 바탕으로 우리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라고 밝혔다.

뉴욕 부동산 전문가들은 “뉴욕이 다시 돌아왔다”라고 현재 뉴욕의 부동산 시장을 표현했다. 또한 그들은 “고액 자산가와 개인 그리고 가족이 떼를 지어 맨해튼으로 돌아오고 있으며, 팬데믹 전보다 더 무자비해진 입찰 전쟁에서 서로 경쟁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팬데믹 기간 동안 발생한 뉴욕의 부동산 붕괴, 반등 그리고 향후 전망에 대해 뉴욕 부동산 전문가들이 답했다.

Photo by Tim Alex on Unsplash

Q: 코로나 이전의 뉴욕의 부동산 시장은 어땠습니까?

A: 2016년부터 2020년 초까지 시장이 완화되는 조짐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달러 인덱스와 새로운 정치 행정부의 정책은 뉴욕을 비싸게 만드는데 큰 역할을 했고, 많은 외국인이 뉴욕에 투자하기를 주저했습니다. 또한 트럼프가 시행한 부동산 세금 공제 상한선 제한(SALT) 뿐 아니라 외화 자금 유입 없이 뉴욕 부동산 시장은 몇 년 동안 지체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식 시장의 호재와 강한 경제 흐름을 강한 주택 시장과 연관시키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시장이 5% 하락하면 투자자는 경계하고 구매자는 초조해합니다. 주식 시장이 급등하면 많은 자산이 주식 시장으로 몰리지만 반대로 부동산은 상승을 멈추고 하락하는 추세였습니다. 2020년 초에는 선거가 있는 해임에도 불구하고 주식 시장과 경제가 강세를 보이자 부동산 구매자가 시장으로 뛰어들기 시작했고, 부동산 가격이 다시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Q: 뉴욕시가 백신 접종 노력을 두 배로 늘리면서 팬데믹 상황이 진정되는 것 같은데 현재 뉴욕 부동산 시장은 어떤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까?

A: 지난 6월 부동산 브로커가 필수 인력에 포함되고 다시 일할 수 있게 되자 시장은 절대적인 매수 열풍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구매자는 수익을 낼 수 있는 거래만을 찾고 있었고, 판매자는 패닉에 빠져 부동산 시장에서 빠져나가 사상 최고 수준의 공실률을 기록했습니다.

IT 분야 시장은 강세를 유지한 반면 여행 관련 시장은 급락했습니다.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여행 업종과 비슷한 사무공간의 상당 부분을 차지 지역인 미드타운이나 파이낸셜 디스트릭트 등은, IT 분야와 같은 트라이베카(TriBeCa), 플랫아이언(Flatiron)과 같은 지역보다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 가격은 하락했지만 하락폭이 크지는 않았습니다.

일부 부동산 매물은 높은 HOA 수수료 또는 세금으로 인해 여전히 매입자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소송 또는 평가가 진행 중입니다. 많은 고객들이 “부동산계의 Apple 주식과 같은 매물”을 구매하려고 하는 트렌드를 이해하고 부동산 시장의 현재와 같은 경향이 개별 부동산의 가치를 유지하고 강력한 가격 상승의 가능성을 부여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Q: 부동산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은 어디인가요?

A: 모든 곳이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특히 2nd Avenue 지하철 노선을 따라 있는 어퍼 이스트사이드 그리고 소매점이 다시 들어선 다운타운, 파이낸셜 디스트릭트와 미드타운 웨스트는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브루클린은 부분적으로 연립 주택 시장으로 인해 강세를 보였고 강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Q: 부동산 구매자를 위한 팁이나 조언이 있습니까?

A: 부동산 매입 과정을 이해해야 하는 것과 부동산 중개인을 잘 구하는 게 첫째이며, 누구든지 온라인에 접속하여 부동산 매물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상에서 나온 정보들은 대게 긍정적인 부분으로 보이지 앟는 부분까지 당신을 도울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중개인을 찾아야 더 정확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고,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당신과 함께 일하면서 “구매 가능성 있는 건물의 장점과 단점을 지적할 수 있고, 협상 가능성에 대해서 말해 줄 수 있는 중개인”을 찾으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대부분의 구매자가 원하는 부동산 중개인은 정직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협상을 전략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훌륭한 부동산 중개인은 단지 매물을 보여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부동산의 가치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으며, 고객에게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브로커는 계약법, 1031 Exchange, 재무제표, 건물의 역사, 임대 시장의 흐름 등을 포함하여 뉴욕시 부동산의 모든 복잡성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Q: 재택근무를 유지하는 일부 기업의 결정이 구매자의 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A: 지금 뉴욕으로 돌아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충분히 많이 있고, 현시점 뉴욕으로 돌아오고자 하는 트렌드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택근무 여부가 부동산 시장에 큰 영향을 줄 것 같진 않습니다.

Q. 앞으로의 뉴욕 부동산 전망은?

A: 뉴욕은 많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많은 레스토랑이 문을 열고 있고, 뉴요커들이 일자리를 다시 찾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레스토랑이 새롭게 오픈하면서, 야외 식사가 늘고 있고, 좌석을 수용하기 위해 차 없는 거리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흔한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뉴욕으로 돌아와서 야외에 앉아 식사하면서 유럽에 있는 것처럼 느낍니다. 많은 지역이 코로나 이전과 다른 변화의 양상을 띄고 있고, 뉴욕의 특정 지역의 부동산 시장은 훨씬 더 강력하게 반등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