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 저지시티 편]맨해튼과 가까운 저지 시티(Jersey City)

0
3654
Photo by Joey Pedras on Unsplash

뉴저지 저지시티(Jersey City)

저지시티는 뉴저지 전 지역에서 인기 있는 장소 중 하나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저지시티에서 맨해튼까지 10분에서 4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어 많은 통근자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으로 자리매김했다. 허드슨 카운티에 거주하는 시민들은 저지시티를 뉴욕으로 통근하기에 가장 좋은 곳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좌: 저지시티, 우: 뉴욕 맨해튼

맨해튼과 마찬가지로 저지시티에도 고급 아파트가 즐비해 있지만 저렴한 아파트를 찾기엔 저지시티가 훨씬 수월하다. 스튜디오 아파트 평균 월세는 2020년 10월 기준 평균 1,883 달러이며, 1,000 달러부터 3,000 달러 사이의 월세 아파트가 약 80%를 차지하며, 3,000에서 5,000달러 사이의 아파트가 약 19%, 그리고 1% 이하의 아파트가 1,000달러 이하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저지시티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및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수많은 레스토랑이 즐비해 있으며 각종 커뮤니티 행사가 연중 열린다. 또한 3개의 영화관과 Jersey City Theatre Center에서 쇼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저지시티에는 리버티 주립공원이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Liberty Science Center도 저지시티에 위치해 있어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적합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저지시티의 또 다른 매력은 대학일 것이다. 세인트 피터스 칼리지와 뉴저지 시립 대학교가 있는 이 도시에는 많은 젊은이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뉴욕시 생활의 재미와 젊음을 뉴저지에서도 그대로 접할 수 있다.

저지시티 시민들은 대중교통 PATH, 기차, 페리 그리고 버스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맨해튼으로 이동할 수 있다.

맨해튼행 주요 교통수단:

PATH:

PATH는 연중무휴로 운행하며, 야간 운행 간격이 길지 않으며 아침에 출발 편이 많다.
PATH로 Lower Manhattan (로워 맨해튼), 월드 트레이드 센터까지 약 20분이 걸린다.

요금: $2.75, 뉴욕 메트로 카드 사용 가능.

Ferry (페리):

페리를 타고 맨해튼까지 이동시간은 약 8-10분이 소요된다.
저지시티에서 출발하는 대부분의 첫 배편은 오전 6시경이며 마지막 편은 오후 7시 이전에 끊긴다.
맨해튼에서 출발하는 첫 배편 또한 비슷한 시간대에 운영되나 노선에 따라 상이하다.

저지시티에서 미드타운 행 페리는 매일 운행하며, 저지시티에서 로어 맨해튼 노선은 주말에 운행하지 않는다.

요금: $8 (로어 맨해튼 노선)
$9 (미드타운 노선)
한달 정기권 구매가능, 자전거 추가 요금 있음.

자세한 내용 웹사이트 참조: ​​https://www.nywaterway.com/FerryRoutesSchedules.aspx

저지시티 추천 아파트

저지시티 추천 아파트: Urby 아파트

Urby Studio apartment

Urby 아파트는 현관에서 월드 트레이드 센터까지 소요시간은 약 16분으로 출퇴근 또는 통학이 용이한 지역에 위치해 있다. 깨끗하고 자연 친환경적인 주변 환경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편의 시설로는 카페, 24시간 안내데스크, 짐, 온수 수영장, 바비큐, 환상적인 뷰를 제공하는 루프탑까지 거주자들은 이 최상의 시설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urby.com/jersey-city#availability

저지시티 추천 아파트: The Lively 아파트

The lively 아파트는 로어 맨해튼까지 대중교통으로 약 17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맨해튼으로 출퇴근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편의 시설로는 맨해튼 전경을 한눈으로 볼 수 있는 루프탑을 포함해 수영장, 바비큐, 라운지, 도서관, 게임룸, 짐 그리고 어린이 놀이 공간까지 갖추고 있으며, 반려견을 위한 반려견 운동장과 반려견 스파, 자전거 보관소, 자전거 수리 스테이션, 요가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24시간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이사 전 클리닝 서비스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thelivelyapartments.com/

저지시티 추천 아파트: Journal Squared 아파트

Journal Squared는 로어 맨해튼까지 PATH로 약 18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편의 시설로는 게임 라운지, 짐, 1400 스퀘어 핏 사이즈의 대형 야외수영장, 스카이라운지, 도어맨 서비스, 소포 보관 서비스, 실내 주차장까지 갖추고 있다. 친 반려 견 정책으로 반려견을 가진 개인이나 가정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 11개월 계약 시 2개월 렌트 무료, 18개월 계약 시 3개월 렌트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journalsquared.com/

(**아파트 세대에 따라 다르게 적용)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