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주지사 65억 달러 규모의 Penn Station 개발 프로젝트 발표

0
991
All images courtesy of Kathy Hochul Office

지난 수요일 기자 회견을 통해 Kathy Hochul 뉴욕 주지사는 통근자와 인근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65억 달러 규모의 Penn Station 프로젝트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Hochul 주지사에 따르면 Penn Station은 북미에서 가장 붐비는 환승 허브로 주변 공항 3곳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역을 이용하고 있다.

Hochul 주지사는 향후 몇 년 이내 역내 유동인구가 890,000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Penn Station 개발이 뉴요커들에게 가장 시급한 과제라고 설명하면서 “현재 Penn Station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60%는 뉴요커로 그들은 우리의 납세자이자 시민으로 다 나은 생활을 경험할 자격이 있다고 믿는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녀는 “이번 개발 프로젝트는 뉴욕 통근자를 우선으로 하며, 그들의 매일 반복되는 통근 환경을 더 편하고 활기차게 하는데 목표로 한다”라고 밝혔다.

Penn Station 신개발로 브롱스와 웨스트체스터의 통근자들도 이 역을 통해 맨해튼으로 들어올 수 있게 되며, 이스트 브롱스에서 역까지 5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게 될 설계될 예정이다.

Hochul 주지사는 “팬데믹 이후 세계는 삶의 질 문제에 더 집중하고 가족 및 사랑하는 사람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통근을 위해 필요 이상으로 긴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다”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Penn Station은 자연광이 없어 어둡고 협소해 21세기에 걸맞은 도시 경험을 제공하지 못한다며 개발 이후 이러한 문제점을 모두 해소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주지사가 설명한 계획에 따르면 Penn Station을 단층 기차 플랫폼으로 전환해 이용객을 위한 이동 공간으로 두 배로 늘릴 예정이다.

역 재개발은 완성까지 약 4~5년이 걸릴 것으로 보이며, 18개의 에스컬레이터와 계단 그리고 11개의 엘리베이터가 추가되어 접근성을 더욱더 용이하게 하고 더욱더 편리한 역으로 변모한다. 또한 위층을 없애 더 높은 천장을 만들고 450피트 길이의 채광 창을 통해 더 많은 빛이 들어올 수 있게 해 한층 더 밝아진 역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단층으로 변경되는 역은 자전거와 보행자 통행을 줄이고 주변에 정차하는 트럭을 없애 오염 원인을 줄여 좀 더 친환경 시설과 경험을 시민과 이용객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또한 주변 인구 밀도를 줄이기 위한 계획으로 8에이커의 공공 공간을 추가하고 해당 지역의 노숙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커뮤니티 및 사회 서비스를 위한 공간을 추가할 예정이며, Penn Station으로 연결되는 더 많은 출입구를 건설해 이동 인구를 분산 시켜 더욱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Hochul 주지사는 “팬데믹 기간 동안 주정부가 타격을 입으면서 프로젝트 예산이 축소되었지만 궁극적으로 Penn Station 재개발과 같은 다른 프로젝트들이 도시 생활 경험을 새롭게 재구성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밝혔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