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을 뛰어넘는 타워 ‘The Affirmation Tower’ 맨해튼의 모습을 뒤바꾼다

0
1094
All images courtesy of Adjaye Associates

건축가들의 상상을 뛰어넘는 도전은 계속되고 있다. 건축 스튜디오 Adjaye Associates는 세계에게서 가장 위험한 상상을 도면으로 그리고 도면에서 The Affirmation Tower (더 어퍼메이션 타워)를 통해 현실로 옮겨가고 있다. 실현될 수 없을 것 같은 이 디자인은 현실이 되어 뉴욕에서 가장 높은 마천루로 기록될 예정이다. The Affirmation Tower는 맨해튼 418 11스트리트에 위치한 1.2 에이커에 그 웅장한 자취를 드러내며 맨해튼 건축 역사상 가장 훌륭한 건축물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1,663피트 높이의 The Affirmation Tower는 상층부로 올라갈수록 커져 최상층부는 최저층보다 무려 5배까지 확장된다. 고정관념을 산산이 부서뜨릴 이 건물은 전통적인 건축 방식을 뒤집어 버린다. 이 상상을 뛰어넘는 프로젝트는 신뢰와 확언이라는 주제로 시작되었다. 믿음을 가지고 문을 여는 순간 모든 것은 그대로 존재할 것이라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확언의 뜻을 가진 단어 ‘Affirmation’을 건물 이름으로 사용했다. 이 타워에는 2개의 호텔, 오피스 공간, 아이스 스케이트 링크 그리고 전망대가 들어선다.

도면에서 건설 단계로 넘어가고 있는 이 프로젝트는 무려 6년에 걸쳐 최소 30,000명의 사람의 힘을 빌려 완공될 예정이다. 또한 이 타워는 15,000개의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하며 향후 30년간 40억 달러 이상의 새로운 세금을 창출하게 된다. 이 프로젝트는 뉴욕시의 노동시장, 관광 산업 그리고 경제분야에 엄청난 부양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완공 시 이 타워는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 될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계 미국인이 지은 맨해튼 최초의 마천루로 역사적인 의미를 가지게 된다.

이 타워는 연간 약 44억 달러의 새로운 경제를 창출하며 건설, 설계 및 개발 분야에 수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뉴욕 관광 산업 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 경제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봤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