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 개발]브루클린 프로스펙트 파크 4천만 달러(470억 원)복원 사업 진행

0
1076
Image courtesy of Prospect Park Alliance

지난 목요일 빌 드 블라시오 (Bill de Blasio) 뉴욕 시장은 프로스펙트 공원의 베일 (Vale)을 복원하기 위해 4천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이 기금은 공원을 관리하는 비영리 단체인 Prospect Park Alliance 관리할 역사상 최대 규모의 자금이다. “캐시미어 계곡”으로도 알려진 베일은 아름다운 단풍으로 유명한 공간으로 공원 북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26에이커 크기이다.

이번 복원 사업은 공원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인 The Rose Garden(장미 정원)과 Children’s Pool(어린이 수영장)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한다.

Prospect Park Alliance의 비전에 부합하는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Hester Street와 Grain Collective가 협력하여 원형 극장, 커뮤니티 빌딩, 감각적 정원 및 소박한 등나무 길 등을 설계하며 이 지역의 무성한 녹지를 활용할 계획이다.

뉴욕 시장은 “프로스펙트 파크는 내가 결혼하고 아이들을 키운 장소이며, 많은 뉴요커들이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는 상징적인 곳으로 이번 4천만 달러가 투입되는 복원 사업을 통해 더 멋진 공간으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프로스펙트 파크의 일부인 The Rose Garden 은 1867년 개장 후부터 수년에 걸쳐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왔으나 1911년 브루클린 식물원(Brooklyn Botanic Garden)이 개장된 이후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졌다.

한때 다양한 식물 서식지로 유명했던 어린이 수영장도 관리되지 않고 있다. 베일에 위치한 이 공간은 한때 아이들이 울창한 초목 사이에서 범선을 탈 수 있는 연못이 있었다. 1960년대에 조명과 벤치가 추가되었지만 그 이후로 이 지역은 관리되지 않고 있다.

프로스펙트 파크를 디자인한 Frederick Law Olmsted와 Calvert Vaux는 공원이 뉴요커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목표로 공원을 설계했으며 이번 Vale의 복원 사업으로 두 디자이너의 철학에 다시 생명을 불어 넣을 것으로 보인다.

Prospect Park Alliance는 “우리는 브루클린 전체 커뮤니티를 위한 공원 유지, 복원 및 발전을 위해 30년 전에 설립됐으며 우리의 비전을 역사적인 Vale 복원 사업을 통해 더 크게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Vale의 설계는 2022년 초에 시작되어 2026년에 완료될 예정이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