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의 정원이 있는 초호화 콘도 ‘플랫아이언 하우스’ (Flatiron House)

0
337

바이오 필 릭 디자인(Biophilic Design), 건물과 사람을 자연으로 이어주는 콘셉트의 디자인을 원칙으로 설계된 새로운 초호화 콘도 플랫아이언 하우스 분양이 시작됐다. 쿡 폭스 아키텍트(COOKFOX Architects)가 설계한 플랫아이언 하우스는 맨해튼 23번가에 푸르른 자연을 담은 채 우뚯 솟아올랐다. 앤바우 디벨롭먼트(Anbau Development)가 개발한 플랫아이언 하우스는 총 44세대가 있으며 분양가는 198만 달러에서 1,300만 달러이다.

총 44세대의 플랫아이언 하우스는 두 개의 동으로 나뉘어 있지만 건물 중앙에 위치한 공공 정원이 두개로 나뉜 건물을 하나로 다시이어주고 있다. 타워 레지던스는 23번가에 건물 출입구가 위치해 있으며 37세대의 각 유닛은 원베드룸에서 4베드룸으로 이뤄져 있다. 24번가에 출입구가 위치해 있는 로프트 레지던스는 총 7세대가 있으며 각 세대는 1베드룸에서 5베드룸인 아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많은 세대가 한 층 전체를 모두 사용하고 있다.

플랫아이언 하우스의 친환경적 디자인 컨섭트에 따라 콘도 발코니에는 자동 급수 관개 시스템이 장착돼 식물이 자랄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브루클린의 퓨처 그린 스튜디오가 설계한 발코니에는 오레가노, 라벤더, 고산 딸기 및 로우 부시 블루베리 등 다양한 종의 식물이 자라나고 있다. 플랫아이언 하우스는 식용성, 향 그리고 광합성 시간을 고려한 지중해식 접근 방식에 따라 식물을 골랐다.

플랫아이언 하우스의 부동산 개발 업체는 “쿡 폭스 아키텍트와 긴밀히 협의해 거주자가 자연과 직접 연결될 수 있는 평면도를 만들어 내고자 노력했으며, 그 결과 자연 심미적 효과를 더해 집으로서의 기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공간이 탄생했다”라고 밝혔다

플랫아이언 하우스는 높은 천장과 오크 트리 바닥, 맞춤형 목공 설계 그리고 천장부터 바닥까지 이어지는 대형 창문으로 복잡한 맨해튼의 전경에서 탁 트인 자연의 모습으로 거주자를 맞이한다. 주방은 최고급 주방 제품이 갖춰져 있으며 욕실은 모자이크 대리석 바닥, 캐스트 아이언 욕조 그리고 아라베스카토 대리석으로 마감된 세면대로 구성되어 있다.

플랫아이언 하우스의 편의 시설은 두 건물을 하나로 연결하는 고요한 정원에서 시작해 자연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공공 정원은 라운지와 게임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웰니스 스위트는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으며 피트니스센터와 요가 및 스트레칭을 위한 스튜디오가 있으며 조경된 테라스가 연결되어 있다. 기타 편의 시설로는 풀 테이블, 영화 스크린, 엔터테인먼트 공간이 완비된 게임룸이 준비되어 있다.

koriny.com AdsJoin-koriny-agent

플랫아이언 하우스 설계 업체 쿡 폭스 아키텍트는 “우리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균형을 이룰 수 있는 생체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설계를 통해 거주자의 삶의 질을 한 품격 더 높이고자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kakao-talk-042320-2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