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운하우스] 르네상스 스타일의 맨해튼 타운 하우스 812억원

0
345
25 리버사이드 드라이브 야간 전경

25 리버사이드 드라이브(25 Riverside Drive), 맨해튼에 위치한 12,000 평방 피트 크기에 7층 높이로 이뤄진 타운 하우스는 리버사이드 파크가 고층 빌딩이 아닌 타운 하우스로 줄지어 있던 그 시절의 단편으로 남아있다. 벽돌로 지어진 외관은 궁전과 같은 모습으로 70개의 창문 그리고 옥상에 위치한 온실까지 조화를 이룬 외관을 보여주고 있다. 1890 년대에 지어진 이 독특한 집은 유명 건축가 C.P.H. 길버트(C.P.H. Gilbert)가 아메리칸 북 컴퍼니의 편집장 허버트 호레이스 베일(Herbert Horace Vail)을 위해 디자인했으며, 이 오랜 역사를 담고 있는 이 환상적인 건축 작품의 매매가는 6,500만 달러(약 812억 원) 이다.

이 타운하우스는 1990 년대부터 미술품 수집가 디나 리스(Dina Reis)의 가족 신탁 회사가 소유하고 있으며 디나 리스는 송금 사기 및 음모 혐의로 7개월간 감옥에서 복역한 전력이 있다. 이 소유주는 광범위한 리노베이션 공사를 했으며 공사는 올해 마무리됐다.

타운 하우스의 스위트룸은 1800년 대의 목공예와 독창적인 세부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공급받은 나무로 개조됐다. 100년이 넘은 나무 바닥은 파리 궁전에서 직접 공수해왔으며 21세기 기술과 그리고 창의적인 현대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 이 타운 하우스 곳곳에 묻어나는 20세기 초반의 모던 예술 양식과 역사적인 디자인 디테일들은 소유인의 예술과 역사에 대한 지식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웅장한 현관을 지나 펼쳐지는 첫 번째 층에는 바, 거실, 음악실 그리고 도서관이 있으며, 내부에 설치된 엘리베이터는 모든 층으로의 접근을 용이하게 해준다.

12에서 14피트나 되는 높은 천장은 클래식한 오퍼드 코르크 실링(coffered cork ceilings)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이 천장부터 바닥까지 그대로 이어진다. 주방에는 오븐, 식기세척기 그리고 냉장고가 모두 두 대씩 구비되어 있다. 그리고 주방 바로 옆에는 환상적인 전망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아침 식사 룸이 위치해 있다.

고급스러운 침실 스위트는 도시를 떠나 있는 듯한 편안한 느낌을 전해줄 수 있는 선셋 뷰 테라스를 갖추고 있다. 또한 둥근 모양의 옷장은 아르누보 패널과 유럽의 유리 샹들리에로 꾸며져 있으며, 욕실은 대리석, 스테인드글라스, 조각 나무, 모자이크 타일 및 화려한 아르 데코 전등 기구로 꾸며져 하나의 예술 작품과도 같은 인상을 준다.

이 집에는 총 여덟 개의 침실, 여덟 개의 욕실, 두 개의 화장실, 세 개의 주방이 있다. 모든 샤워실을 증기 샤워가 가능하며 대리석 및 타일로 꾸며져있다.

티파니와 라파지의(Tiffany and La Farge ) 스테인드글라스로 제작된 문을 통해 4층에 입장하면 아늑한 사무실 공간이 펼쳐진다. 이 사무실 공간은 제이코빈 스타일(Jacobean-style)의 밤나무 패널이 방을 포근하게 해주고 있으며 찾아보기 힘든 뮬러(Mueller)의 벽난로가 일하기에 좋은 따뜻한 온도를 유지해 준다.

5층에는 20인용 극장이 위치해 있으며, 주방, 두 개의 침실 그리고 두 개의 욕실이 완비되어 있다.

모든 사람들이 탐낼 만한 야외 공간으로는 야외 테라스와 그리고 야외 공간의 하이라이트 유리온실 전망대가 있으며, 유리온실 룸은 180도의 파노라믹 뷰를 제공하며, 1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테라스로 연결되어 있다.

엘리베이터로 최상층부터 지하실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직원을 위한 주방과 욕조를 포함한 스위트룸도 갖추고 있다. 편의 시설로는 체육관, 와인 저장고, 사무실과 보관실이 준비되어 있다.

야외 정원에는 많은 식물과 꽃들이 만개하고 있으며 배 나무가 이국적인 식물과 함께 정원 입장객들을 맞이해 준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