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시장 뉴욕 주택 위기 해결 위한 포괄적 계획 발표

0
820
Image by Greg Reese from Pixabay

뉴욕 애덤스 시장은 뉴욕의 주택 공급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이 계획은 뉴욕 내 노숙자 없는 거리와 도시의 혼란스러운 공공 주택 시스템을 점검하는 데 중점을 둔다고 밝혔다.

하지만 애덤스 시장이 브루클린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발표한 이 계획은 성공 측정 방법에 대한 기준을 명확히 제시하지 못했다. 애덤스 시장은 첫 번째 임기 동안 공급될 뉴욕 내 저렴한 주택 단위를 개발 목표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그것에 대한 뚜렷한 답변을 내놓지 못했다.

“향후 4년간 가능한 많은 뉴요커들이 집을 구할 수 있게 할 것이고, 모든 사람들은 보금자리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게 내 목표다”라고 답했다.

애덤스 시장과 뉴욕 주택 공사 책임자 제시카 카츠(Jessica Katz)는 시의회의 승인이 필요한 다양한 구역 법 변경을 통해 뉴욕 내 저렴한 주택 개발을 장려하는 것을 포함하고 모든 뉴요커를 위한 주택 보급 확대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 주택 문제 해결에 확고한 의지를 보여줬다.

또한 애덤스 시장은 “오랫동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뉴욕시 주택 관리국 변화가 또 다른 주요 우선 순위입니다”라고 말하며, “이 계획은 뉴욕시 주택 관리국 개편을 포함해 뉴욕 역사상 가장 광범위한 주택 계획입니다”라고 전했다.

뉴욕 주택 관리국 개편을 위한 계획은 올해 주 의회가 승인했으며, 공공 주택 시스템 전반에 걸쳐 수십억 달러의 연방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허용했다.

애덤스 시장은 “노숙자 문제 문제 해결을 위한 계획은 샘스 다배론(Shams DaBaron) 같이 실제로 뉴욕의 거리에서 노숙자로 지냈거나, 노숙자 센터에서 지냈던 사람들이 의견을 반영해 계획되었기 때문에 더욱 세심하게 준비했다”고 전했다.

다배론은 “애덤스 시장과 함께 새로운 뉴욕 행정부의 주택 계획을 세우는 것을 도왔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덤스 시장은 뉴욕의 주택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점을 인정했다.

애덤스 시장은 “뉴욕의 주택 문제를 해결하는 일은 어렵고, 방대한 사업이라는 점을 우리는 분명히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이 계획대로 순조롭게 이뤄지지 않을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우리는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고 그 노력에 있어서는 절대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