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니치 빌리지]워싱턴 스퀘어 파크를 비롯한 랜드마크적인 명소 <1>

0
3245

그리니치 빌리지의 대표적인 공원, 워싱턴 스퀘어 파크는 이 동네의 중심이자 심장이다. 또한 이 마을에는 여러 개의 작은 공원이 있다. 크리스토퍼, 파간 신부, 미니타 트라이앵글, 페트로시노 광장, 리틀 레드 광장, 그리고 타임 랜드스케이프 등이 있다.

Washington Square Park

워싱턴 스퀘어 파크는 그리니치 빌리지의 심장으로 불리는 곳이다. 주변 NYU 대학 빌딩이 많아 뉴욕대 학생들이 캠퍼스처럼 활용하기도한다. 프랑스 파리의 개선문처럼 생긴 아치를 치나 공원 안쪽으로 들어서면 힘찬 물줄기의 분수대가 보이고 한가로이 쉬고 있는 사람들을 어렵지않게 볼 수 있다. 분수 주변에는 학생들이, 잔디에는 일광욕 하는 사람들, 벤치에는 기타를 든 음악가들, 개를 데리고 산책하는 사람들은 어느 뉴욕 공원을 가든 흔한 풍경이다. 검은 벽돌길과 빈티지 느낌의 가로등과 위풍당당한 가리발디 동상 등 디자인적 요소로도 유명하다.

분수대에 물이 차지 않은 날이면 뮤지션들을 위한 무대가 된다. 피아노를 연주하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춤을 추는 사람들, 바이올린, 기타를 연주하기도 한다. 대학생들이 주로 모이다보니 언제나 활기차며 젊음 감각을 느낄 수 있다.

Grey Art Gallery NYU

1975년부터 뉴욕대학교의 미술품 수집은 워싱턴 스퀘어 공원과 인접한 그레이 아트 갤러리에 소장되어 있으며, 워싱턴 스퀘어 이스트 100번지에 있다. 그레이 아트 갤러리는 현대 미술의 박물관 수준의 전시로 유명하다.

그 마을에는 공연예술이 붐빈다. 이 곳에는 많은 오프 브로드웨이와 오프 브로드웨이 극장이 있다. 예를 들어, 블루 맨 그룹은 애스터 플레이스 극장에 자리를 잡았다. 빌리지 게이트(1992년까지), 빌리지 뱅가드, 블루 노트는 여전히 재즈에서 가장 큰 이름들 중 일부를 정기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다른 음악 클럽으로는 The Bitter End와 Lion’s Den이 있다. 코미디 클럽들 또한 많은 미국 스탠드업 코미디언들이 시작했던 코미디 셀러를 포함하여 마을 곳곳에 자리잡고 있다.

몇몇 출판회사들도 이곳에 사무실을 가지고 있는데, 가장 두드러진 월간지 포춘과 아메리칸 헤리티지, 그리고 이전에는 도시 전역의 뉴스 주간지 The Village Voice에도 사무실을 가지고 있다.

West 4th Street Courts

SIXTH AVENUE AND WEST 4TH STREET도시 놀이터라 불리는 곳이다. 디살비오 플레이그라운드, 미네타, 톰슨 스트리트, 블리커 스트리트, 다우닝 스트리트, 머서 스트리트, Cpl.John. A. 세라벨리, 윌리엄 패서넌테 볼필드 등 가장 유명한 운동 코트 중 하나는 웨스트 4번가 코트로 알려진 “The Cage“이다. 6번가의 We 지하철역 꼭대기에 위치하며, 도시 전역에서 온 농구 선수들과 미국 핸드볼 선수들이 사용한다. 케이지는 도시 전역의 “스트리트볼” 아마추어 농구 토너먼트에서 가장 중요한 토너먼트 장소 중 하나가 되었다.

이 코트는 일반적 코트 규격 사이즈보다 작은 공간에 사람들을 밀어 넣기 때문에, “The Cage” (우리)라고 불린다. 스테판과 마버리와 애서니 메이슨 같은 NBA 스타들도 이곳에서 놀고는 했었다. 영화와 서적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골 장소이기도 하다. 여름마다 재능 있는 팀들이 격렬한 경쟁 속에서 경기를 펼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 구경한다. 사이드에 핸드볼 코트도 있다.

Sex and thd City의 주인공 캐리네 집

미드 섹스 앤 더 시티의 광팬이라면 주인공 캐리의 집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드라마 속에서의 설정은 어퍼 이스트였지만 사실 실제 촬영지는 그리니치 빌리지이다. 캐리가 살던 집의 주소는 66 Perry Street, New York, NY 10014 를 구글맵으로 서치하면 바로 찾을 수 있다.

캐리네 집에 갔다면 매그놀리아 베이커리도 꼭 방문하길 바란다. 달콤한 컵케이크와 바나나 푸딩을 먹으면서 잠시 미드의 주인공이 되어 볼 수 있다. 매그놀리아 베이커리는 401 Bleecker Street, New York, NY 100014로 평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10시 반까지 영업을 한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