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지시티] 답변해드립니다!! 저지시티 Q&A Best 5

0
5366

저지시티에 살 곳을 알아보기에 앞서 많은분들이 저지시티에 대해 질문을 많이 하시는데요, 저지시티가 맨해튼보다는 많이 낮선곳이기도 하고 유래가 깊은도시는 아니기때문에 당연히 모르는것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많았던 질문 5개를 가지고 왔습니다.

Q1. 저지시티는 위험하다고 들었습니다. 사실인가요?

제일 많이 고민하실만한 질문입니다. 세계 어딜 돌아다녀도 위험한 곳은 있기 마련입니다. 물론 저지시티도 예외는 아닙니다. 하지만 맨해튼보다는 치안에 있어서 훨씬 안전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그래도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위치가 좋고 비교적 안전한 곳과, 조심해야할 지역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Exchange place- Exchange Place는 맨해튼의 금융중심지인 로워 맨해튼과 마주보고 있는 저지시티 st 금융중심지입니다. 금융중심지이다 보니 큰 회사들도 많고 그 주변으로 다양한 음식점과 펍이 많아 비교적 치안이 매우 안전합니다.
New Port- Exchange Place가 로워 맨해튼과 가장 가까운 거리면 New Port는 미드타운까지 가는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New Port는 Exchange Place 못지않게 대형 백화점, 몰, 호텔들이 많이 들어선 곳이라 매우 번화가라고 할 수 있어 비교적 안전합니다.
Grove Street- Grove Street는 저지시티의 동쪽과 서쪽을 나누는 위치에 있습니다. Grove Street 동쪽은 매우 변화가이며 병원, 도서관 등 편리시설이 있지만 서쪽으로 갈수록 밤이 되면 불 켜진 곳이 많지도 않고 많이 어둡습니다.

Greenville- 검색창에 Greenville이라고 치면 제일 먼저 나오는게 Greenville은 안전한가요?라는 질문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범죄 사건이 많이 연루됬었던 곳이지만 지금은 치안이 많이 발전해 범죄율이 많이 줄고 있는상황압나다만 Exchange Place나 New Port처럼 안전한 곳은 아직 아닙니다.
Journal square- Journal Square은 뉴저지에서도 범죄율이 높은 쪽에 속하는 Newark 옆에 있는 곳입니다. Newark 국제공항이 있지만 공항 변두리에는 아직 개발이 안 된 곳이 많습니다. Path가 Newark에서부터 와서 Journal Square을 가기 때문에 어느 정도 영향이 있기 마련입니다.

Q2. 저지시티 학군은 어떤가요?

저지시티는 학군이 나쁜 편은 아닙니다. 오히려 학군이 나날이 좋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만 저지시티 주민들은 돈이 있는 집안이면 사립학교 가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저지시티는 큰 회사들이 들어서 빠르게 발전한 케이스기 때문에 아무래도 교육 쪽으로는 도시발전 속도만큼은 따라가지 못해 조금 더딘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Q3. 뉴저지 Path 지하철과 뉴욕 지하철 MTA 둘다 이용해야합니다. 2개 이용하면 2개 다 각각 요금을 내야되나요?

맨해튼 33가 즉 코리아타운이 있는 곳 까지만 운행하는 Path는 맨해튼 지하철 MTA와는 완전히 다른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드타운을 가야되는 상황이면 Path에서 내려 충분히 걸어다닐 수 있지만 업타운을 가야될 시에는 MTA 요금을 또 따로 내야되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저지시티가 맨해튼과 가깝고 집들도 비교적 저렴한 만큼 교통의 면에서 약간의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Q4. 저지시티 일자리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9.11 테러사건 이후 맨해튼에 본사를 둔 대기업들이 대규모로 저지시티로 이주하면서 다양한 회사들이 많은데요, Goldman Sachs, Merrill Lynch, Charles Schwab 등 대표적인 금융회사들이 많아 Wall Street West 즉 서쪽의 월스트리트라고 불릴 정도로 금융쪽으로 매우 탄탄한 곳입니다. 그리고 뉴포트에 Macy’s 백화점이 생기고 Marriot, Hilton등 큰 호텔들이 들어서 일자리는 매우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지시티가 계속 발전할수 밖에 없는 이유는 제일큰 이유가 맨해튼보다 세금과 렌트비가 저렴하고 교통도 잘 되있어 굳이 맨해튼을 가지 않아도 되는 요건을 충족했기 때문입니다.


Q5. 저지시티에는 한국음식점이나 한국 마켓이 있나요?

아쉽게도 저지시티는 맨해튼처럼 H마트나 한인타운이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한국음식점이나, 한국식품을 파는 마켓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99 ranch store- 저지시티에 있는 Asian Grocery Store입니다. 한국식품 및 제품들을 완비하고 있어 저지시티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 자주 가는 곳입니다.
Arirang Kimchi- 이름 그대로 각종 다양한 김치를 파는곳입니다. 직접 담근김치라 김치가 꼭 필요한 분들에게는 아주 맛있고 좋은곳입니다.
Bonchon chicken- 치느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가셔야할 곳입니다. 한국스타일 치킨을 저지시티에서도 이젠 먹을수 있습니다.

저지시티 Q&A 도움이 되셨나요?? 이 질문들 외에 댓글로 질문을 해주시면 성실하게 답해드리겠습니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