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하탄 커뮤터들을 위한 버젯형 택시 VIA #저렴한교통

0
1360

맨하탄은 다른지역보다는 대중교통수단이 매우 잘 되있는 편입니다. 대중교통중에서도 맨하탄 사람들이 제일 많이 이용하는 것은 지하철입니다. 하지만 맨하탄의 지하철은 청결관리가 잘 되어있지 않고 특히 출퇴근시간때는 가끔씩 지하철을 못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지하철로 출퇴근하기 싫증이난 사람들은 택시나 우버 또는 리프트를 생각하게 되는데 택시비도 매번 내기에는 너무 부담스러워 고민이 많은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래서 우버나 리프트가 아닌 택시 앱 Via를 소개하려 합니다.

VIA?

VIA 는 2012년에 설립된 Ride Sharing 회사입니다. Via는 가는 방향이 같은 승객들을 모아서 가는 방법이라 사실 택시같으면서도 버스같은 느낌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Via는 우버랑 같이 Pick up장소와 Drop off장소를 정해놓고 기다리면 내 위치에서 제일 가까운 곳으로 Pick up위치를 알려주고 내 목적지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Drop off을 합니다

Price

가격대를 동등하게 비교하기위해서 다른 5개의 택시앱들을 같은날, 같은시간, 같은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해놓고 비교를 해봤습니다. 출발지는 로워맨하탄인 One World Trade Center에서 목적지 미드타운 34가 Penn Station 까지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단, 날짜와 시간대가 다르면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Via- 6.95
  • Lyft Shared- 16.5
  • Uber Pool- 17.89
  • Curb- 20.00
  • Juno- 24.59

비교날짜: 10월 2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경

Pros

가격대에서 보셨듯이 Via는 우선 맨하탄 안에서 만큼은 다른 택시들에비해 매우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다리는 시간만큼 그리고 내 위치보다 조금 떨어져 걸어가서 타는 만큼 가격이 매우 저렴해집니다. 그리고 아직 우버처럼 보편화되지 않아 다른 승객들과 같이 타는일이 생각보다 많이 없습니다.

cons

하지만 비용이 저렴한 장점과 같이 단점이 없을 수 없죠!! 제일 대표적인 단점은 아직 이용객이 적어 운전기사도 많이 없다는 점입니다. 그 뜻은 우버랑 리프트보다 기다리는 시간은 더 많을 수 있습니다. 그리도 다른 단점은 내 위치에서 조금 떨어져 걸어가서 타야할때가 잦고 내릴때도 내 목적지에서 조금 떨어져서 내립니다. Via자체가 RideSharing기반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Uber pool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렴한 반면 이런 단점들도 있다는거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bellhop

아!! 마치기 전에 이 앱하나 소개하려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그래도 나는 다른 택시 앱을 이용해보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Bellhop입니다. Bellhop은 뉴욕시에있는 우버,리프트, Via를 포함한 다른 택시 앱들을 모아두고 택시가격을 한눈에 비교해주는 앱입니다. 가장 저렴한순, 가장 빠른순으로 정리가 되어있어 뉴욕에서 택시를 타실때 이용하시면 너무 좋을거 같습니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