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해튼 미드타운] 뉴욕 속 리틀 한인타운 West 32nd St!

0
4499

뉴욕의 중심부, 자랑스러운 한인타운!

West 32번가에 위치한 한인타운은 위치적으로 봤을 때 맨해튼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 비록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없는 것 빼고 다 있다! 최근 서양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코리안 바비큐 맛집들이 모여있는 곳이자 한국인의 흥을 보여주듯 다수의 노래방, 포차 등이 모여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 외에도 미장원, 은행, 유학원 등 많은 기관들이 이 곳에 집중되어 있다.

바로 인근에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뉴욕 최대 기차역 펜스테이션, 메이시스, 타겟, 빅토리아 시크릿, H&M 등 다양한 쇼핑몰 또한 위치해있다.

✔️한인타운의 히스토리

원래 이 지역은 Garment 디스트릭트 (패션 디스트릭트)의 한 부분이었다. 1980년대 책방과 몇 개의 한인 레스토랑이 생겨나면서부터 한인타운의 발전이 시작되었다. 한국 이민자들이 꾸준히 증가함과 동시에 이 근처 유명 랜드마크를 통해 관광객들 또한 늘어나면서 지속적인 인파가 몰려들었으며 ‘코리아 타운’의 유지 또한 가능하였다. 2000년도부터 2010년도까지 10년간 맨해튼 뉴욕의 한인 인구는 두배 가까이 성장하여 20,000명이 넘는 인구를 받아들였다. 이는 당시 한국을 제외한 나라 중 가장 많은 한국인의 숫자이다.

✔️에디터’s PICK 한인타운 맛집!

*본 내용은 에디터의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임을 밝힙니다!

1. 이제 미국에서도 먹는다! – 곱창이야기

  • 주소: 312 5th Ave 2nd Floor, New York, NY 10001

작년 뉴욕에도 드디어 곱창이야기가 착륙하였다. 한국에도 몇십 개의 분점을 운영하고 있는 이 프랜차이즈는 “곱창 대중화”에 목표를 두고 있다. 오랜 외국 생활을 하다 보면 가끔 한국의 곱창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이에 있어 한인타운에 들어선 곱창이야기는 에디터를 매우 설레게 했다. 곱창, 막창, 대창 종류 별로 즐길 수 있으며 마지막을 장식할 볶음밥까지 준비되어 있다. 저녁 타임 웨이팅은 늘 있는 편이라 최소 30분 의 기다림은 필수이다. 안타깝게도 사전예약은 받지 않는다.

*p.s. 개인적으로 곱창, 막창보다는 대창이 더 맛있었다! 더 솔직하게 말하자면 한국의 오리지널 곱창과는 비할게 못하고 가끔 곱창이 너무 생각난다면 한 번쯤 방문해 봐도 좋을 듯하다.

2. 대한민국 no.1 치즈 닭갈비를 뉴욕에서? – 홍춘천 치즈 닭갈비

  • 주소: 2w 32nd st manhattan, 10001 뉴욕, 미국

불과 몇 주전인 10월 중순 뉴욕에서도 드디어 치즈 닭갈비를 맛볼 수 있게 되었다. 한국에서는 이미 쉽게 치즈 닭갈비를 접할 수 있게 되었지만 미국에서 가끔 이 요리가 생각날 땐 생각보다 쉽게 찾을 수 없었다. 하지만 맨해튼 한인타운에 새로 오픈한 이 곳에서는 한국에서 먹던 그 맛 그대로 닭갈비를 즐길 수 있다. 맵기의 레벨 또한 조절 가능하며 식전 막국수는 또 다른 포인트다! 플러스, 마지막 하이라이트인 볶음밥까지 풀 세트로 즐겨보자.

*p.s. 에디터는 오픈 당일날 우연히 방문했는데 그날도 약 20분 웨이팅이 있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오픈 2주 후인 금요일 저녁에는 웨이팅이 약 2시간이었다고 한다..!

3. 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코리안 바베큐! – 종로상회

  • 주소: 22 W 32nd St Fl 2, New York, NY 10001

한국에서도 삼겹살 맛집으로 유명한 종로상회는 뉴욕에도 있다! 식당 내 분위기는 한국 종로상회와 비슷하다. 한국인들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아 외국인 손님들도 아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모둠 메뉴 선택 시 삼겹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된장찌개까지 같이 나온다! 사실 미국에서 삼겹살 (코리안 바비큐)는 상당히 비싼 음식에 속한다. 삼겹살 한번 먹는데 팁 포함 기본 $50불(한화 약 6만원)은 훌쩍 넘으니 한국에서 대중적인 이 음식은 이 곳에선 매일 먹기엔 사실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다. 불행 중 다행인 것은 이 곳은 다른 식당보다 조금 싼 편에 속한다. 인당 약 $40불 정도면 된다고 하니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다.

한국인이라면 어쩔 수 없이 땡기는 한국음식. 집이 그리워 질때 뉴욕의 한인타운에서 재충전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듯하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