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니가 만난 사람들 – 코리니와 특별한 인연, SVA 김소희 인턴

0
1867
코리니 인턴 SVA 김소희 학생

코리니가 만난 사람들, 그 네 번째 이야기! 알고 보니 코리니에서 집을 구했다!? 지금까지 이어진 코리니와의 인연, 디자인 인턴 SVA 김소희 학생에 대해 하나하나 풀어봅니다. 현지 미국 디자인 업무부터 앞으로 뜨는 모션 디자인 이야기까지~ 소희 학생의 인터뷰를 확인해 보세요!

1.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름, 학교, 전문분야 등등)

안녕하세요. 저는 SVA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고 있는 김소희라고 합니다. 지금은 코리니에서 디자인 인턴을 하고 있어요. 코리니 인턴으로 일을 하고 있다가 알게된 사실인데, 제가 코리니 소속 에이전트분께 집을 구했더라구요. 정말 신기한 것 같아요 ㅎㅎ

코리니가 만난 사람들] 코리니와 특별한 인연, SVA 김소희 인턴
김소희 학생의 코리니 컨텐츠 디자인 작업물_인스타그램 ‘브라우니 맛집’

2. 코리니에 왜 지원하셨고, 어떤 일을 맡고 계신가요?

페이스북을 가끔 하는데 우연히 저희 학교 그룹에 홍보된 구인 광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어요. 이제 3학년이 되는데 회사에서 실전적인 경험이 없어 제 포트폴리오를 쌓고 싶었어요. 그리고 뉴욕을 다루는 흥미로운 디자인 주제가 많을 것 같아서 지원했어요. 코리니에서는 카드 뉴스 컨텐츠 디자인을 주로 하고, 가끔 신문 광고를 디자인하고 있어요. 또, 지금은 유투브 채널의 로고 디자인을 준비하고 있어요.

소희씨가 디자인한 다른 컨텐츠는?! http://ec2-54-164-93-15.compute-1.amazonaws.com/archives/9543

3. 컨텐츠 뉴스 디자인 작업을 하실 때 어디서 영감을 얻는지? 무엇을 많이 참고하는지?

제가 영화랑 드라마 보는 것을 좋아해서 그 쪽에서 영감을 많이 받아요. 그리고 뮤직비디오에서도 많이 배우는 것 같아요. 특히 아이유 뮤직비디오가 되게 예쁘게 꾸며져 있어서 그런 부분에서 많이 배워요. 최근에는 유투브를 제일 많이 보긴 하지만, 그래도 디자인 작업하기 전에는 핀터레스트를 가장 많이 봐요. 아무래도 과제하기 전에 참고하기에 유용한 사이트인 것 같아서 제일 많이 쓰게 돼요.

4. 지금 학생이신데, 졸업 후에는 무엇을 하고 싶으신가요?

아직 확실하게 정하진 않았는데.. 제가 지금 모션 디자인을 배우고 있는데 관심이 많이 가서 아마 이쪽 관련한 일을 하지 않을까 생각중이에요. 모션 디자인은 2D 애니메이션이라고 보면 되는데 광고나 드라마 인트로에 많이 삽입돼요. 많이 보시는 유투브 채널 앞에 애니메이션처럼 간단하게 움직이는 로고같은 것들도 다 모션 디자인에 들어가요. 그래서 지금 그 디자인도 하고 있는데 되게 많이 배우는 것 같고 좋은 경험인 것 같아요.

5. 코리니를 통해 집을 구하신 걸 나중에 아셨는데 어떻게 된 일인가요?

코리니에서 일한 지 한 삼개월 째 됬을 때, 제가 한국에서부터 몇 달 동안 연락한 에이전트님이 들어오셨어요. 그 때 에이전트님이 먼저 알아봐주셨고, 반가워서 얘기를 나눴어요. 동생도 같이 들어오는 거라 한국에서 오기 몇 달 전부터 여러 가지를 좀 많이 물어봤었거든요 ㅎㅎ;; 그런데도 밤낮 가리지 않고 계속 친절하게 답변해 주셔서 지금 사는 뉴포트 빌딩에 들어올 수 있었어요. 지금 제가 다니는 SVA랑도 교통편, 시설 부분에서 너무 만족하고 있어서 안그래도 감사했는데 이렇게 만나뵐 줄은 몰랐어요.

6. 앞으로 코리니에게 기대하는 바는 무엇인가요?

유투브 채널이 재밌을 것 같아서 기대가 커요 ㅎㅎ
(코리니 유투브 채널 둘러보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U91eUjveqkYeBM4A7A6Hg)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이 많이 나오면 더 재밌을 것 같아요. 그리고 집을 구경하는 걸 좋아해서 그런 것도 많이 보고 싶어요. 같이 일하는 마케팅 인턴 언니가 뉴저지의 럿거스 대학교를 다녀서 그 쪽은 어떤 분위기인지 환경인지 궁금해요. 다음 인터뷰는 뉴저지의 밑에 지역(?)이면 어떨까요~

코리니가 만난 사람들_코리니와 특별한 인연, SVA 김소희 인턴

코리니가 만난 사람들, 그 4번째 이야기! 코리니에서 열심히 디자인 업무를 해 주고 계신, 인턴이자 SVA 학생 김소희씨의 인터뷰 감사합니다. 소희씨도 몰랐던 코리니와의 인연~ 여러분들도 코리니와 언제 만나게 될 지 모릅니다! 항상 발전하고 노력하는 코리니가 되겠습니다. 지금 코리니에 대한 개선 사항, 바라는 점 및 필요한 서비스를 제안해주세요.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