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니 CEO] 고금리에도 ‘옥석’가려지는 뉴욕 부동산 시장

0
210

고금리에도 ‘옥석’가려지는 뉴욕 부동산 시장

안녕하세요, 코리니 문태영 대표입니다.

​현재 뉴욕 부동산 시장은 고금리와 리파이낸싱으로 인한 악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안정적이고 견고한 펀더멘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옥석 가리기’, 즉 투자자들에게 프리미엄 입지의 고품질 자산을 실제 가치보다 저렴하게 매입하여 장기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의미합니다. 이처럼 팬데믹 이후 세계 경제 위기 상황에서도 뉴욕 부동산 시장이 바닥을 다질 수 있었던 데는 크게 두 가지 주요 특징이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 안정성

미국은 고정금리 비중이 90%를 넘는 주담대 고정금리 국가입니다. 특히 30년 만기 고정 금리 대출이 표준적인 상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현금흐름이 금리의 영향에 덜 민감하게 작용하므로 투자자에게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금리가 내려갈 때 새로운 대출 상품으로 재융자하는 관행이 발달해 부담 없이 대출을 갈아탈 수 있고, 새로운 주택의 주택담보대출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장기적으로 가계 재정 관리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프리미엄 입지와 안정적인 부동산 가치

뉴욕은 글로벌 경제의 중심으로, 세계 각지의 자본이 몰리는 도시입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우수한 대학과 다양한 문화 예술 시설이 모여 있는 도시로, 교육 및 문화 측면에서도 매우 뛰어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는 부동산에 높은 임대 수요와 부가 가치를 부여하는 요소로 작용하며, 더불어 세계 부호 및 세계적인 기업들의 글로벌 수요에 기반하여 끊임없는 자산 가치 상승세를 보여줍니다.

​뉴욕 부동산 시장은 끊임없는 투자 기회와 높은 수익성을 통해 향후에도 완만한 성장세와 안정적인 부동산 가치를 지닐 것으로 기대됩니다. 더 많은 정보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코리니 대표 문태영


| 3분기 맨해튼 멀티패밀리 부동산 마켓 트렌드

Manhattan Multifamily Market Trends

2023년 3분기 뉴욕시 맨해튼 멀티패밀리 부동산 매매 거래건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6.1% 소폭 상승하여 총 101건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총 거래 볼륨은 전년 동기 대비 -57.1% 하락하면서 $739.8M달러(약 9,839억 원)로 나타났습니다. 평방피트(Sqft) 중위가격은 전년 동기 대비 -32.9% 감소하여 $426달러(약 56.6만 원)에 그쳤습니다.

| 멀티패밀리 부동산 분기별 거래건 수

Multifamily Transactions in Manhattan

| 멀티패밀리 부동산 분기별 거래 볼륨

Multifamily Sales Volume in Manhattan

| 멀티패밀리 부동산 평방피트 당 중위가격

Median Multifamily Sale Price Per Square Feet

| 멀티패밀리 부동산 지역별 거래량

Multifamily Market Overview by Submarket


| 코리니 All-in-One 서비스

뉴욕 부동산으로 자산을 축적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 뉴욕 부동산 컨설팅과 맞춤 리스팅, 대출 연결 서비스, 구매 협상과 클로징, 추후 임대관리까지 All-In-One 으로 서비스를 진행해 드립니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