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홀리데이 조명 감상 핫스팟!

0
260
Photo by CURVD® on Unsplash

뉴욕 홀리데이 시즌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것은 단연 홀리데이 조명 장식일 것이다. 허드슨 야드에는 200만 개 이상의 조명이 홀리데이 시즌을 알리고, 뉴욕 식물원의 홀리데이 조명은 뉴욕의 상징이 되기도 했다. 이 기사에서는 뉴욕에서 멋진 홀리데이 조명을 감상할 수 있는 핫스팟을 정리해 봤다.

다이커 하이츠 크리스마스 조명(Dyker Heights Christmas Lights)

image courtesy of https://www.dykerheightschristmaslights.com

매년 홀리데이 시즌이 되면 브루클린 다이커 하이츠의 주민들은 타운 전체를 조명으로 꾸미는데 전력을 쏟는다. 연례 전통 홀리데이 전통인 다이커 하이츠의 조명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뉴요커들이 이 타운을 찾는다. 다이커 하이츠의 멋진 홀리데이 조명은보통 1월 첫째 주까지 계속된다. 버스 투어, 도보 투어, 온라인 투어 구입도 가능하다. 투어 구매

브롱스 동물원 홀리데이 조명(Bronx Zoo Holiday Lights)

Image courtesy of Bronx Zoo

– 조명 디스플레이 기간: 1월 7일까지

브롱스 동물원의 밤에는 몰입형 조명 디스플레이 및 다양하게 디자인된 동물 등불, 조명 쇼와 함께 낮과는 다른 세상이 펼쳐진다. 랜턴 트레일에는 약 100종의 동식물로 표현된 400여 개의 랜턴이 방문객과 야생동물을 연결시켜 준다. 올해는 새로운 9종의 동물을 표현하는 64개의 랜턴이 처음으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LED 스윙, 인터랙티브 바닥 프로젝션, 아크릴 버블 등 다양한 몰입형 조명으로 이뤄진 조명의 바다도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홀리데이 트레인은 많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액티비티로 티켓은 브롱스 동물원 회원은 3달러 일반인은 4달러에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도 브롱스 동물원에서는 얼음 조각, 조명 공연, 야생동물 극장 등 다양한 이벤트와 홀리데이 음식, 음악을 함께 만나볼 수있다. 티켓 구매

뉴욕 식물원의 글로우(New York Botanical Garden’s Glow)

Image courtey of New York Botanical Garden

– 조명 디스플레이 기간: 2024년 12월 2일, 8일, 9일, 15일, 16일, 22일, 23일, 26-30일, 1월 6일, 13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뉴욕 식물원의 야외 홀리데이 글로우가 4년째 방문객들을 찾아온다. 수천 개의 반짝이는 조명과 사운드가 세심하게 제작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운 홀리데이 추억을 다시 한번 선사할 예정이다. 티켓은 성인 54달러, 2세부터 12세 어린이 39달러에 판매되며, 2세 이하는 무료이다.

일부 날짜에는 유명 홀리데이 트레인 쇼를 만나 볼 수 있다. 이 유명한 전시회는 나무껍질, 나뭇잎, 씨앗과 같은 식물 재료를 사용해 190개 이상의 뉴욕 랜드마크를 재현해낸다.

브루클린 식물원의 빛의 풍경(Brooklyn Botanic Garden’s Lightscape)

image courtesy of Brooklyn Botanic Garden

– 조명 디스플레이 기간:: 2024년 1월 1일까지 일부 날짜

브루클린 식물원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해 몰입형 조명 트레일 쇼가 방문객을 찾아온다. 올해 라이트스케이프는 더 길어진 조명 트레일, 추가 예술 작품, 새로운 몰입형 전시 등 지난해 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이벤트로 방문객들을 찾는다.

올해에는 영국 유명 기업 스퀴드숩(Squidsoup)에서 제작한 수천 개의 빛 포인트로 만들어낸 몰입형 인터랙티브 전시와 이타카(Ithaca)에서 제작한 빛의 바다(Sea of Light) 작품은 100,000평방피트 길이의 체리 도보 코스 그리고 수십 개의 식물 삽화로 100년 된 마로니에 나무 3그루에 투영되는 작품, 24피트 높이의 빛 초신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테일러 스위프트, 엘튼 존, 필립 글래스, 비터 우크라이나 합창단으로 구성된 플레이리스트로 방문객들의 귀도 즐겁게 해줄예정이며, 힙합 장르 50주년을 기념하는 힙합 존도 운영된다. 티켓 구매

허드슨 야드 샤인 브라이트(Shine Bright at Hudson Yards)

image courtesy of Hudson Yards

– 조명 디스플레이 기간: 2024년 1월 7일까지

허드슨 야드는 올해 홀리데이 시즌 200만 개 이상의 전등으로 밝혀지는 불빛과 함께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웰스 파고가 지원한 조명 설치물은 115마일 길이의 스트링 조명, 725그루의 상록수, 공공 광장과 전원 전체에 전시되는 열기구모양의 16피트 높이의 조명 세트 등 수백만 개의 조명으로 구성됐다.

허드슨 야드에서는 홀리데이 라이트 감상뿐만 아니라 뉴욕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아이스링크, 산타와의 무료 사진 촬영과 쇼핑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만나볼 수 있다.

콜럼버스 서클 홀리데이 별빛(Columbus Circle’s Holiday Under the Stars)

image courtesy of centralpark.com

– 조명 디스플레이 기간:: 2024년 1월 1일까지

콜럼버스 서클의 각종 매장들은 연례 홀리데이 프로그램 별빛 아래의 휴일을 시작했다. 홀리데이를 기념하기 위해 14피트 높이에 각종 조명으로 데코 된 멋진 조명 별들이 그레이트 룸 천장 설치되어 있다.  그레이트 룸의 천방 별은 매일 오후 5시부터 오후11시 30분까지 조명 음악 쇼를 선보이며 토요일에는 자정까지 연장 운영된다.

올해에도 브로드웨이의 유명 작품 중 일부를 독점 무료 공연하게 된다. 특정일 오후 5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라이브 공연은 그레이트 룸이 내려다보이는 2층 발코니에서 진행된다.

워터마크 바의 산타의 겨울 원더랜드(Santa’s Winter Wonderland at Watermark Bar)

image courtesy of https://santaswinterwonderlandnyc.com

– 조명 디스플레이 기간: 2023년 12월 30일까지

피어 15의 워터마크에서 개최되는 산타의 윈터 원더랜드는 편안하고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허드슨강 바로 옆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보며 뉴욕 멋진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다. 티켓 구매

플랫아이언 “컨트롤 노 컨트롤”(“Control No Control” in Flatiron)

image courtesy of https://flatironnomad.nyc

– 조명 디스플레이 기간: 11월 30일부터 2024년 1월 1일까지

플랫아이언 노마드 파트너십은 디지털 아트 스튜디오 아이레귤러(Iregular)가 제작한 대규모 인터랙티브 설치물 “컨트롤 노 컨트롤”을 선보인다. 이번 대형 설치물을 표면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대형 LED 큐브 설치물이다. 표면의 움직이 발생할 때 패턴과사운드를 만들어내며 48명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뉴욕에서는 다양한 홀리데이 조명뿐만 아니라 홀리데이 시즌을 위해 특별히 꾸며진 각종 스토어들의 쇼윈도를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삭스 피프스 애비뉴(Saks Fifth Avenue), 노드스트롬(Nordstrom), 버그도프 굿맨(Bergdorf Goodman), 블루밍데일스(Bloomingdales), 메이시스(Macy’s) 등의 다양한 스토어들은 수천 개의 반짝이는 조명과 장식으로 뉴요커와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홀리데이 재미를 선사한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