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해튼 소호 40 Mercer Street(머서 스트리트)에 위치한 유리 큐브 펜트하우스가 2,250만 달러에 매물로 나왔다. 3,515 평방 피트 크기의 이 펜트하우스의 평방 피트 당 가격은 6,401달러로, 이 매입가에 팔리면 올해 소호에서 가장 비싼 펜트하우스로 기록될 예정이다.


최상층은 세 개의 침실과 세 개의 욕실이 전체 공간을 차지하고 있다. 유리 천장과 20피트 높이의 남향 유리 벽은 거실 전체 공간을 언제든지 오픈된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아래층에는 깔끔한 주방과 원목으로 마감된 사무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유리 지붕은 펜트하우스 모든 공간으로부터 20피트 높이에 위치해 있다.


더글러스 엘리먼 부동산은 “이 매물은 아주 독특한 예술 작품입니다”라고 이 매물을 소개했다.
145평방 피트 크기의 동향 테라스가 다이닝 공간 바로 옆에 준비되어 있으며, 창문의 제어 장치는 냉난방을 위해 펜트하우스 내 12개의 모든 창문에 설치되어 있으며, 모든 창문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내재되어 있다.
펜트하우스는 쉘튼 마인덜 & 어소시에이츠의 건축가 리 마인덜(Lee Mindel)이 실내 인테리어를 디자인했으며, 글로벌 리지던스 상을 포함해 여러 건축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펜트하우스가 위치한 이 빌딩은 호텔리어 안드레 발라즈(Andre Balazs)와 건축가 장 누벨(Jean Nouvel) 이 공동 작업했다.
2020년 맨해튼 421 Broome Street(브룸 스트리트)에 위치한 8,000평방 피트 크기의 펜트하우스가 4,900만 달러에 팔리면서 소호에서 가장 비싼 매물로 기록됐었다. 이 유닛의 평방 피트 당 가격은 유리 큐브 펜트하우스보다 276달러 낮은 6,125달러였다.
유리 큐브 펜트하우스는 뉴욕시의 공교육을 위해 활동하는 자선가 마크와 레슬리 실콕스 (Mark and Leslie Sillcox)가 현 소유주이며, 이 부부는 자외선 차단 창을 설치해 수집한 예술품을 보호해왔다.
이 건물 편의 시설로는 수영장, 사우나, 월풀, 피트니스센터 스파, 지하 주차장 및 로비 및 조경사의 손길이 닿은 야외 테라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