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 스케이트 보더들의 메카 ‘브루클린 뱅크’ 차이나타운 섹션 재개장

0
263
스케이트 보더들의 메카 브루클린 뱅크 일부 더 아치스, Images courtesy of Ed Reed/Mayoral Photography Office

한때 뉴욕시 스케이트보드의 ‘메카’로 알려졌던 브루클린 브릿지 아래의 공공장소의 일부가 오랜 시간 방치됐다 재개장 할 예정이다. 농구, 셔플보드, 피클볼 등을 즐길 수 있는 1에이커 규모의 공공 공간인 더 아치스(The Arches)는 5월 24일 수요일 공식적으로 대중에게 오픈된다. 1980년대부터 스케이트 보더와 BMX 라이더들의 메카였던 이 공간은 2010년 폐쇄됐었다.

더 아치스 개방은 브루클린 브릿지 140주년 기념과 상징적인 고가도로 개조 공사 완료와 더불어 뉴욕 시민들에게 더 많은 공공 공간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브루클린 브릿지 차량 진입로 아래 공간 대부분은 2010년 교통부가 8억 달러 프로젝트 공사를 시작한 후 대부분 폐쇄됐다.

2023년 에릭 애덤스 시장은 시정 연설에서 ‘워킹 피플스 어젠다(Working People’s Agenda)’를 발표하면서 뉴욕 주요 5개 자치구 공 장소에 3억 7,500만 달러를 투자해 뉴욕 시민들의 삶의 질 증진하겠다고 전했었다. 더 아치스 재개방은 이 계획에 포함되어 있었다.

애덤스 시장은 “3억 7,500만 달러 투자로 모든 뉴요커들이 즐길 수 있는 공공 공간을 제공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Images courtesy of Ed Reed/Mayoral Photography Office

더 아치스는 1980년대부터 경사진 벽돌, 계단, 벤치, 슬라이딩용 난간으로 스케이트 보더 및 BMX 라이더들의 큰 사랑을 받은 공간이었다.

비영리 단체 고담 파크(Gotham Park)는 파크 로우에서 사우스 스트리트까지 6개의 야외 구역이 있는 더 아치스 주변 지역에 9 에이커 규모의 초대형 공원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애덤스 행정부는 공원 조성을 위한 공공 부지 재평가를 위해 올봄 토론회를 주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유명 스케이트 보더 토니 호크(Tony Hawk)의 더 스케이트파크 프로젝트(The Skatepark Project)는 브루클린 뱅크의 완전 복원을 위해 고담 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토니 호크는 “브루클린 뱅크와 더 아치스는 모든 사람들이 모여 액션 스포츠와 야외 놀이 그리고 창의적인 발상으로 새로운 커뮤니티를 구축할 것입니다. 수만 명의 뉴요커들에게 안전한 야외 레크리에이션 공간 제공할 수 있는 이번 프로젝트를 지원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2020년 페이스 대학교(Pace University)의 두 학생이 브루클린 뱅크 복원 청원을 시작했고, 이 청원은 지역 커뮤니티 위원회의 관심을 받았다. 뉴욕의 상징적인 공공 공간 복원 계획은 애덤스 시장의 지지를 받고 1월 본격적으로 진행됐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