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트레이드 센터 아트 센터 개장 소식

0
128
외관 렌더링 이미지, Image courtesy of © Luxigon

2003년 세계 무역 센터 재건축 마스터플랜에 포함되어 있던 페럴만 공연 예술센터(the Perelman Performing Arts Center, 이하 PAC)가 20년 만에 드디어 올가을 오픈한다. 올가을 오픈을 앞두고 아트 센터는 연극, 무용, 음악, 영화 등 다양한 첫 시즌 프로그램 라인업을 발표했다. 251 Fulton Street에 위치한 PAC은 유니크한 큐브 모양의 외관으로 다양한 공연장을 갖추고 있다. 아트 센터의 첫 번째 시즌은 9월 19일부터 5일간 전 세계의 다양한 뮤지션과 함께하는 ‘Refuge: A Concert Series to Welcome the World’ 프로그램으로 그 시작을 알린다.

PAC NYC 이사회 의장이자 뉴욕시 전 시장 마이클 블룸버그(Michael Bloomberg)는 “PAC의 개관은 세계 무역 센터 부지에 빛과 희망을 더해주고, 예술의 힘과 그 영향력은 다운타운 넘어의 세계까지 확장되고 지역을 더욱 강화 시키고 투자를 촉진시켜 더욱 강력한 도시 건설을 위한 에너지를 발산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PAC의 이름은 건축 후원자인 억만장자 로날드 페럴만(Ronald O. Perelman)의 이름을 따 지어졌다. 138피트 높이의 큐브 모양의 빌딩은 REX 건축사의 수석 건축가 데이비스 브로디 본드(Davis Brody Bond)와 극장 컨설턴트 차콜블루(Charcoalblue) 그리고 음향 전문팀 Threshold Acoustics의 협력으로 탄생했다.

Images courtesy of Iwan Baan

건물 외관은 0.5인치 두께의 대리석 타일이 5,000개가 사용됐으며, 대리석 타일은 4면 모두 동일한 대칭 패턴을 만들어낸다.

레슽토랑 렌더링 이미지/ Image courtesy of Rockwell Group

디자인은 로크웰 그룹이 담당했으며, 센터 로비와 레스토랑은 외부에서 볼 수 있는 빛나는 디자인의 천장은 건물을 더욱더 매력적이게 한다. 마커스 새뮤얼슨 셰프가 리드하는 레스토랑은 바 공간과 야외 테라스 공간으로 모임을 주최하기에 알맞게 설계됐다.

Images courtesy of Iwan Baan

공연 예술 센터에는 3개의 극장이 들어서며 각각 450석, 250석 그리고 99석을 갖추고 있다. 움직이는 대형 벽으로 극장은 10가지의 다른 크기와 60개 이상의 다른 구조 모양으로 공간을 변형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첫 시즌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로는 앤드류 로이드 웨버의 뮤지컬 ‘캣츠’와 아메리칸 원주민 스케치 코미디 그룹이 선보이는 연극 ‘Between Two Knees’ 등이 있으며, 연말연시까지 이어지는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과 작품이 관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PAC은 트라이베카 영화제와 협력해 2024년 트라이베카 페스티벌 기간 동안 영화 상영 및 특별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크리에이티브 아트 에이전시와의 협력을 통해서는 배우 케리 워싱턴, 투데이 쇼 공동 진행자 네나 부쉬 해거 등 다양한 연예인과 작가와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예술 센터의 예술 감독 빌 라치(Bill Rauch)는 “연극, 오페라, 음악, 무용 분야의 재능을 가진 예술인들을 초청해 공동으로 세계 공연 예술의 성지인 뉴욕에 생명을 불어넣는 새로운 작품을 만들고 발표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예술 분야를 기리고 한데 모으는 우리의 프로그램은 모든 관객들에게 영감을 주고 즐겁게 함께 할 수 있는 강력한 첫 시즌을 시작할 것입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PAC 예술 센터는 911 테러 이후 세계 무역 센터 주변 지역 재건을 위한 다니엘 리베스킨트(Daniel Libeskind)의 2003년 마스터플랜에서 처음 논의가 되었다.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디자인한 예술 센터의 초기 설계는 2014년 기금 모금 문제와 폴튼 스트리트 환승 센터(Fulton Street Transit Center) 건설 지연으로 계획이 폐기됐었다.

2015년 PAC은 REX를 건축가로 선정했으며, REX의 창립 회장 죠슈아 프린스-라머스(Joshua Prince-Ramus)는 “예술적 도전을 할 수 있는 건물을 건축하는 것과 로비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다시 나갈 때까지 예술 감독이 모든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는 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첫 시즌을 위한 PAC NYC 멤버십은 10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회원들은 티켓 조기 구매 및 각종 특전을 제공받는다.

PAC의 첫 시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s://pacnyc.org/whats-on-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