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서 자녀 키우기 좋은 지역 TOP 5 #맨해튼 #학군좋은 지역

0
6167

뉴욕시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은?

뉴욕시에서 자녀를 키우기 좋은 지역은 어디일까요? 맨해튼을 중심으로 코리니가 알려드립니다. 어떤 지역들이 선정되었는지 궁금하시다면 카드뉴스를 확인해 주세요!

배터리 파크 시티 battery park city

배터리 파크 시티는 뉴욕시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동네 1위로 뽑힌 곳이기도합니다. 주거환경 조사 기관인 니치닷컴에 의하면 학군, 인구, 범죄율 등을 종합해 A+를 받은 지역입니다. 안전도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곳으로 주택,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에도 좋으며 배터리 파크 시티의 공립학교의 경우 뉴욕 평균이상으로 평가받고 있는 만큼 아이키우기 좋은 지역입니다 .

어퍼 이스트 사이드 Upper east side

어퍼 이스트 사이드는 5번가와 파크 애비뉴가에 위치해있어 부유층과 유명 인사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주거용 콘도, 코압이 많으며 센트럴 파크, 뮤지엄, 델리, 마켓 등 편의를 위한 위락시설도 많아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입니다. 다만 렌트비와 콘도매매가가 다소 높은 지역입니다.

어퍼 웨스트 사이드 Upper west side

어퍼 웨스트 사이드는 센트럴파크 서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링컨센터, 자연사 박물관, 포크아트뮤지엄, 컴럼비아대, 줄리아드 음대, 매니스대, 맨해튼 음대 등 문화와 교육의 허브라 할 수 있습니다. 주거용 콘도 및 코압시설이 많으며 문화, 편의시설, 교통이 편리하기때문에 어퍼 이스트 사이드와 마찬가지로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입니다.

트라이베카 tribeca

트라이베카는 공립 몬테소리 학교, 허드슨 리버 파크 및 강가로의 접근성이 좋은 지역입니다. Public School 234 는 뉴욕 최고의 공립학교라는 평판이 높은 곳이며 오래된 주거시설이 많으며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으로 좋은 지역입니다.

머레이 힐 murray hill

머레이 힐은 미드타운 이스트에 위치한 지역으로 고층 오피스가 많이 들어서 있으며 각국의 대사관저나 영사관 등 걸어서 갈 수 있을 정도로 통근이 가까운 지역입니다. NYU 병원이 있어 의사, 병원 관계자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며 치안 및 교육의 수준도 높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