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호켄] 앤티크함과 모던이 함께 공존하는 동네 위호켄을 소개합니다!!

0
2166

위호켄? 위호큰? 좀 많이 생소한 이름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깊은 역사와 아름다운 경치를 둘 다 가지고 있는 이곳 위호켄을 소개하려 합니다.


Weehawken?? where is that?

위호켄은 맨해튼 허드슨강을 건너 바로 앞에 위치한 곳입니다. 위호켄은 맨해튼을 제일 잘 볼수 있는 곳 Top 3 안에 드는 정말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럼 위호켄에 대해 천천히 알아볼까요??


history

위호켄은 두 가지의 관련된 역사가 있습니다. 첫째는, 위호큰은 미국 독립전쟁에서 중요한 전략 요충지였습니다. Patriots들이 당시 뉴욕을 점령하고 있는 영국을 강 건너 감시하고 수로를 통제하는데 위호켄을 사용하였습니다. 당시 장군이었던 조지 워싱턴도 위호켄으로 적의 위치를 주시하고 시찰했습니다.

둘째는, 알렉산더 해밀턴과 연관 있습니다. 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름 아닌가요?? 네 그 10달러 아저씨 입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당시 재무장관이었던 해밀턴이 토마스 제퍼슨이 당선되도록 도와서 대통령에서 낙선된 에런버가 증오심으로 인해 해밀턴에게 결투를 신청했습니다.

해밀턴을 결투를 하기 싫었지만 자신의 지위가 떨어질까 두려워 결국 결투를 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뉴욕에서는 결투가 금지라 강을 건너 위호켄의 바위 절벽 아래서 결투를 벌였습니다. 서로 총을 겨눈 상태에서 에런버가 먼저 발사를 하는 바람에 해밀턴은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둘 다 결과적으로 패배를 했습니다. 에런 버는 이 사건 때문에 살인혐의로 제명당하고 정치인으로서의 삶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이 두 정치인의 자존심 싸움이었지만 이 지역에는 그 역사적인 사건을 떠오르기 위해 기념비가 세워졌습니다.


PopulationS?

위호켄은 현재 14268명이 거주 중입니다. 그중 34.7%나 되는 외국 태생 주민들이 거주 중이므로 다문화가 공존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호켄은 30대에서 40대 분들이 많이 사는 지역이고 젊은 층이 많은 지역입니다.

남녀 비율은 거의 동등하며 백인과 히스패닉 비율이 제일 높고 그 다음 아시아인들이 많습니다.


Transportation

위호켄은 맨해튼까지 평균적으로 걸리는 시간은 15분에서 20분입니다. 맨해튼에서 강만 건너면 나오는 곳이라 미드타운으로 주로 가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위치입니다. 위호켄은 두 가지의 출퇴근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페리와 버스가 있습니다.

페리로 출퇴근을 한다고요??

네!! 아침에 출근하시는 위호켄 주민들은 아침에 항상 있는 러시아워때문에 교통체증 없이 가는 방법으로 많이 이용합니다. 가끔씩 맨해튼으로 들어가는 터널에서 차가 막히는 경우가 있어 페리는 어쩌면 최고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통체증 뿐만 아니라 페리를 타면서 아름다운 허드슨강을 가로지르며 경치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장점에는 단점이 따르듯이 이 페리에도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요금입니다. 위호켄 버스 Monthly 비용은 $107 달러인 반면 페리는 두배 이상인 $272달러입니다. 먼 거리도 아니고 그 정도 교통체증은 버틸 수 있다 하시는 분들은 버스 이용을 추천드리고 그래도 경치를 감상하면서 가시고 싶으신 분들은 단연 페리를 추천합니다.


so what’s in weehawken??

위호켄에는 어떤곳이 있냐구요?? 한번 알아볼까요????

Hamilton Park- 해밀턴 파크는 알렉산더 해밀턴의 죽음을 기리기 위해 만든 공원입니다. 해밀턴 파크에 가면 세계 1,2 차 대전, 한국전쟁 등 위호켄 출신 참전용사들의 이름이 새겨진 기념비가 있습니다.
Port Imperial- 뉴욕으로 가는 페리를 타는 선착장입니다. 이곳은 뉴욕 빌딩 정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Steven’s Cafe- 위호켄 Port Imperial에 위치해 있는 Steven’s Cafe는 전망 좋은 위치에 있고 다양한 디저트 및 베이글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Molos- 지중해 음식과 지중해 분위기 나는 레스토랑을 찾고계시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각종 음식과 디저트등 즐기실 수 있습니다.

위호켄의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다음주제는 위호켄의 타운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더 궁금하신점 있으면 항상 댓글을 남겨주세요!! 코리니가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