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 덤보] 공장지대에서 예술가의 아지트로..

0
2927

Dumbo

덤보 (DUMBO)는 ‘Down Under the Manhattan Bridge Overpass’의 약자 즉 맨해튼 브리지 아래라는 뜻입니다. 덤보는 맨해튼 남동쪽에 있는 브루클린 브릿지와 맨해튼 브릿지 사이에 두고 있는 지역입니다. 무한도전이 뉴욕을 방문해 사진을 찍은 곳으로도 이미 유명해진 덤보, 한번 알아볼까요???

History

덤보는 지금처럼 사람들이 관광명소로 찾아오기 이전 19세기에서 20세기 뉴욕에서 가장 중요한 공업지대였습니다. 덤보는 위치상 맨해튼과 근접한 거리에 있고 수로 및 육로가 잘 되어있어 물품들이 오고 가기에 최고의 교통 요충지였습니다.

제조산업으로 확장되다가 산업 구조 조정으로 인해 덤보의 공업 산업은 다른 주나 다른 나라로 이전하고 남은 건 빈 창고와 공장들 뿐이었습니다. 그러나 1970년대, 맨해튼 예술가의 거리 소호나 그 주변인 로워 맨해튼의 임대료가 올라가게 되면서 예술가들은 덤보로 이주하고 텅 빈 창고와 공장들을 자신들의 아지트로 삼아 지금의 덤보가 되었습니다.

Population

덤보는 현재 2018년 기준 인구가 61,907명이며 남, 녀 비율이 각각 48.47%, 51.53%입니다.

덤보는 주로 미국 태생 주민의 비율이 높은 편이지만 여행객들이 끊임없이 방문을 하기 때문에 다국적 사람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Transportation

덤보의 역사에서 보셨다시피 덤보는 교통 부분에 있어 최고의 위치에 있습니다. 특히 맨해튼으로 출근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생각해볼 만한 위치인데요, 지하철, 그리고 페리까지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습니다.

What’s in Dumbo?

덤보는 공업 산업공장이었고 지금은 예술가의 지역이라 다양한 볼 것과 먹을 것이 많습니다.

  • Grimaldi’s Pizzeria- 뉴욕 관광객들의 넘버 1 픽 화덕피자집입니다. 주말에는 짧게는 30분 길게는 2시간도 기다려야 할 만큼 유명한 피자집입니다. (이곳은 카드를 안 받습니다)
  • Manhattan Bridge- 덤보하면 제일 많이 떠오르는 곳입니다. 무한도전 멤버들이 뉴욕 특집에서 설정샷을 찍은 곳이기도 하죠! 지금은 각종 화보나 잡지에도 나올 만큼 사진을 많이 찍는 곳입니다.
  • Jacques Torres Chocolate- 미스터 초콜릿이라고 불리는 프랑스 페이스트리 셰프 자크 토레가 운영하는 초콜릿 가게입니다. 인공감미료와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은 완전 수제 초콜릿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 River Cafe- 맨해튼 스카이 라인, 크루즈나 페리들이 떠다니는 이스트 리버 전망이 아주 이쁜 카페입니다. 음식도 고급적이고 전망도 좋은 위치에 있어 뉴욕에서 로맨틱한 최고의 레스토랑에 속해있습니다.

오늘 브루클린에 위치한 덤보를 알아봤습니다. 덤보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렌트 및 주거시설 문의를 하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이 하단을 클릭해주세요!! 코리니가 친절하게 답해드리겠습니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