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 윌리엄스버그 개발 계획 승인, 고층 타워 및 공공 해변 들어선다!

0
1172
All renderings: James Corner Field Operations and BIG- Bjarke Ingels Group

1,000세대가 넘는 아파트와 해안가 공원으로 이뤄질 두 채의 초고층 타워가 공식적으로 윌리엄스버그 (Williamsburg)에 들어설 예정이다. 뉴욕시의회는 지난주 브루클린의 North 1st Street와 North 3rd Street 사이의 River Street 개발 계획인 River Ring을 승인하기로 결정했다. Two Trees Management가 개발하는 이 프로젝트는 Bjarke Ingels Group이 설계한 2채의 복합 용도 건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건물에는 1,050세대가 들어서며 단지 내에는 YMCA와 시민 공원이 함께 들어선다. 착공은 2024년으로 예정되어 있다.

2019년 Two Trees 개발 업체가 Con Edison의 연료유 저장 단지가 있던 윌리엄스버그 해안가 부지에 대한 개발 계획을 제안했을 때 이 프로젝트를 통해 건설될 타워 높이를 각각 650피트와 600피트로 요구했었다. 지난 목요일 시의회는 북쪽 타워의 높이를 49층 또는 약 560피트 그리고 남쪽 타워의 높이를 710피트로 수정 승인했다.

지난주 시의회의 승인을 앞두고 윌리엄스버그 지역을 대표하는 시의원 스티븐 레빈(Stephen Levin)은 윌리엄스버그(Williamsburg)에 고령자를 위한 150세대의 저렴한 주택을 보급 하기로 개발 업체와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개발업체는 또한 오래된 건물을 개조하기 위한 기금을 포함하여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175만 달러의 자금을 제공하고 2,000개의 건설 일자리와 500개의 영구 일자리에 대한 교육 보조금을 제공하는 데 동의했다.

River Ring 개발업체는 성명을 통해 “윌리엄스버그 해안가의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저렴한 주택 보급 그리고 새로운 시민 공원과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투자할 것이며 우리가 이미 진행했던 도미노 파크 재개발을 통해 실현했던 지역을 위한 헌신을 바탕으로 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다. 또한 이 두 프로젝트를 합치면 세계적 수준의 신축 건물과 약 1,000세대의 저렴한 주택을 보급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Bjarke Ingels Group과 James Corner Field Operations가 설계한 이 타워들은 해안가를 통하는 관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Ingels는 당사가 설계한 타워는 삼각형 연단 형태로 설계돼 이웃의 조망권을 최대한 보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프로젝트를 통해 보급될 저렴한 주택은 지역 평균 소득(AMI)의 40%에 해당하는 소득을 올리는 가족을 위한 105유닛과 최대 130%의 소득을 올리는 가족을 위한 158유닛을 포함하여 총 263채이며 영구적으로 저렴한 임대 유닛으로 사용하게 된다.

Field Operations는 2.9에이커 규모의 공원을 이스트 강으로 확장되는 원형 산책로를 특징으로 하도록 설계했다. 계획에 따르면 이 공간에는 자연 산책로, 원형 극장, 보트 정박소, 어린이 놀이 공간 및 모래사장이 포함된다. 해당 공원은 민간에서 운영한다.

또한 이 공원은 Grand Ferry Park와 North Fifth Park 사이의 간격을 좁혀 South Williamsburg와 Greenpoint 사이의 East River로의 접근 편의 향상을 목표로 한다.

이번 River Ring 프로젝트를 통해 산업화 이후 윌리엄스버그에 남아있던 공업 지역의 풍경을 도시공원 풍경으로 변모 시키게 될 것으로 보인다. 딱딱한 산업화의 잔재를 걷어내고 해변을 따라 들어설 레크리에이션 활동장, 수영장 그리고 습지 등은 시민 편의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River Ring은 또한 YMCA를 위한 50,000제곱피트의 공간을 지을 예정으로 YMCA에는 커뮤니티 학생들에게 무료 수업을 제공할 예정이며, 수영 프로그램이 있는 아쿠아 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