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엘리트들 비밀리에 미국 부동산 매각 중

0
1041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서방 국가 및 미국이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하고 그 대상을 점차 넓히면서 러시아 부호들이 비밀리에 수억 달러 상당의 부동산을 비밀리에 매각하는 움직임이 포착됐다. 한 부동산 브로커는 이들이 미국 전역에 둔 부동산을 처분하고 있으며 특히 뉴욕, 캘리포니아 그리고 플로리다를 중심으로 엄청난 양의 부동산을 매각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러시아의 억만장자이자 민간 은행 알파뱅크(Alfa-Bank)의 소유주 알렉세이 쿠즈미초프(Alexei Kuzmichev)는 미국 제재의 큰 타격을 입은 부호 중 한 명으로 최근 맨해튼의 4천백만 달러 상당의 쿼드러플렉스 매각을 시도하고 있다.

모스크바 도모데보 공항의 소유주인 발레리 코간(Valery Kogan)과 그의 아내는 플라자 호텔에 위치한 5천만 달러 상당의 유닛을 포함해 15 센트럴 파크 웨스트(15 Central Park West), 515 파크 애비뉴(515 Park Ave), 18 시몬스 레인(18 Simmons Lane) 등 약 3억 달러 규모의 부동산을 비밀리에 처분하고 있다고 소식통에 의해 밝혀졌다.

부동산 브로커들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 전에도 부동산을 비밀리에 매각하는 추세였으나 바이든 대통령이 연설에서 미국 독재자의 재산 압류 제재를 발표하자 러시아 부호들의 부동산 및 기타 재산 매각 속도가 급속도로 빨라졌다고 전했다.

네스트 시커스 인터내셔널 (Nest Seekers International)의 수석 이코노미스트 에린 사익스(Erin Sykes)는 뉴욕 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러시아의 최고 부호들이 자신들의 계좌가 닫히기 전에 자산 청산을 시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뉴욕에서는 센트럴 파크 사우스(Central Park South), 도이치 뱅크 센터(Deutsche Bank Center), 타임 워터 센터(Time Warner Center)와 플라자 호텔의 유닛들도 비밀리에 매물로 쏟아져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돌리 렌즈 부동산(Dolly Lenz Real Estate)에 따르면 러시아 부호들의 많은 부동산은 억만장자의 거리, 파크 애비뉴 그리고 5번가에 주로 위치해 있으며 일부는 3번가와 과 2번가에도 위치해 있다.

돌리 렌츠 부동산은 “엄청난 양의 전화가 러시아에서 오고 있으며 그들은 자신들이 매각하는 부동산의 사진과 가격이 공개되는 것을 꺼려 하고 있다”라고 전하면서 “그들은 부동산 매매 가능 가격을 주로 물어보며 얼마나 빨리 매각할 수 있는지에 대해 질문하고 있고 모두 현금 거래를 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돌리 렌츠 부동산의 제니 렌츠(Jenny Lenz)는 또한 “고민에 빠진 러시아 부호들의 부동산을 매입하려는 미국인들의 전화도 엄청나다”라고 귀띔했다.

미국 정부와 동맹국들이 함께 푸틴과 러시아 엘리트들의 자산을 동결하도록 하는 것은 미국과 그 동맹국들의 부동산 투자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문가들을 보고 있다.

또한 부동산 전문가들은 앞으로 러시아 독재자와 그 엘리트들과 연관된 부동산과 재산 거래는 앞으로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