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사진 건질 수 있는 뉴욕 이색 박물관/전시회 톱 5

0
695

1. 뉴욕 아이스크림 박물관 (New York City Museum of Ice Cream)

558 Broadway, New York, NY, 10012

아이스크림을 테마로 한 곳으로, 식각, 청각, 미각, 촉각을 모두 만족시키며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전시 공간들은 뚜렷한 테마를 가지고 있으며, 예를 들어 뉴욕의 지하철 경험을 재창조한 ‘Celestial Subway’나 음악을 감상하고 연주할 수 있는 ‘Piano Room’ 등 다양한 소품들이 있는 공간들이 있다. 특히 ‘Sprinkle Pool’은 가장 유명한 공간으로, 스프링클로 가득 찬 귀여운 핑크빛의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지하 1층과 2층을 연결하는 미끄럼틀과 같은 귀여운 요소들도 많아서 전시를 즐기며 사진을 찍기에 충분한 장소이다.

티켓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화요일에는 휴관한다.

2. 해리포터 전시 (Harry Potter: The Exhibition)

50 W 34th St., New York, NY 10001

해리포터 팬이라면 꼭 가보고 싶은, 후회없는 방문을 할 전시이다.

영화 속 배경과 흡사한 전시공간을 통해 팬들이 마치 영화 속으로 들어온 것처럼 몰입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패트로누스를 선택하여 주문을 외우고 포션을 제조하는 등의 체험도 가능하다. 게다가 전시에는 실제로 영화에서 사용된 의상과 소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팬들의 몰입도를 한층 높여준다. 또한 해리포터와 다른 캐릭터들의 컨셉에 맞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전시 이후에는 다양한 옷이나 액세서리와 같은 기념품을 구경하고 구입할 수 있는 기념품 가게도 추천한다. 또한 오디오북도 제공되지만 별도의 구매가 필요하다.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전시여서 사람이 많이 붐비니 티켓을 미리 사두는 걸 추천한다. 티켓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3. 써밋 원 밴더빌트 (SUMMIT One Vanderbilt)

45 E 42nd St, New York, NY 10017

많은 사람들이 SNS에 인증샷을 올리는 곳으로, 요즘 가장 핫한 뉴욕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이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순식간에 91층으로 올라가면 멋진 풍경이 펼쳐진다. 바닥은 거울로 되어 있어 반사되고, 벽과 천장은 유리로 만들어져 뉴욕의 아름다운 전망을 통해 확 트이는 경치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은색 풍선이 가득한 공간은 인생 사진을 찍기에 충분한 장소이다.

유의할 점이 있다면 바닥이 반사되니 치마는 피하고 눈이 부실수 있으니 선글라스를 챙겨가는 것도 추천한다. 바닥을 보호하기 위해 보호덮개를 신어야 한기 때문에 구두 보단 편한 신발을 신는 것도 추천한다.

티켓은 세 종류로 나뉜다. 관람 가능한 층이 다르고 가장 비싼 티켓은 칵테일도 제공되고 뉴욕의 야경이 특별하여 낮과 밤 가격이 다르다. 티켓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4. 캔디토피아 (Candytopia)

111 W 32rd Street New York, NY 10001

예술을 사탕으로 만드는 이곳, 윌리웡카의 초콜릿 공장이 실존한다면 여기이지 않을까.

Candy (사탕)과 topia (장소)를 결합한 Candytopia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 ‘모나지라’ 나 ‘별이 빛나는 밤’과 같은 예술 작품들을 사탕으로 재현하거나 실물 크기에 유니콘이나 상어를 제작해 전시한다. 예쁜 사진을 찍기 위해 마시멜로우로 가득 채운 수영장도 있다. 전시를 관람하면서 다양한 사탕, 젤리, 초콜릿을 맛보며 즐길 수 있어 한층 더 달콤하게 작품들과 시설을 즐길 수 있다.

티켓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5. 아트테크하우스 (ARTECHOUSE)

439 W 15th St, New York, NY 10011

첼시 마켓에 위치한 이 전시는 매우 현대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특징을 가진 디지털 아트 전시이다.

직원의 안내에 따라 지하 공간으로 이동하면 방 전체에 반복되는 디지털 아트가 프로젝션으로 투영된다. 작품들은 현대 예술과 미래적인 기술이 결합된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람을 위해 방석도 제공되어 편안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디지털 아트로 가득 찬 공간에서 멋진 사진을 찍기에도 적합하다. 칵테일이 함께 제공되는 티켓을 구매하면 칵테일을 마시며 전시를 더욱 즐길 수 있다.

티켓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