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마켓만 있는게 아니다! 로컬들이 추천하는 뉴욕 마켓 6

0
707

1. 그랜드 바자르 (Grand Bazaar)

100 W 77th St, New York, NY 10024

그랜드 바자르는 뉴욕 상부 사이드에 위치한 뉴욕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이다. 매주 실내와 실외에서 지역 아티스트, 디자이너, 고고학자와 빈티지 딜러들이 독특한 한정판 예술 작품, 고급시계, 빈티지 컬렉션 및 패션, 수제 보석, 가구 등을 판매한다. 독특한 물건과 맛있는 음식을 찾아 즐기며 구입한 물건의 모든 수익을 4개의 지역 공립학교에 기부함으로써 4,000명 이상의 학생들을 지원한다. 뉴욕의 지역 아티스트, 소규모 사업, 기업가들을 지원함으로써 그들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취지의 시장이다.

그랜드 바자르는 매주 일요일 아침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고, 공식 사이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다.

2. 리틀 마켓 뉴욕 (Little Market NYC)

505 Broome St, New York, NY 10013 / 637 Broadway, New York, NY 10012

뉴욕 여성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을 만나 계절별 독특한 제품을 쇼핑하고 지역 아티스트를 지원하세요. 리틀 마켓의 창립자들은 리틀 마켓이 여성 장인들에게 직접 제작한 수제품을 고객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판매되는 제품의 수익을 여성들이 자신과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공정한 임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며 여성에 투자하고 여성을 지원하는 것이 커뮤니티를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는 뜻깊은 마켓을 운영하고 싶다고 밝혔다.

리틀 마켓을 최근 확장하여 소호와 노호 두 곳에 위치해 있다. 소호는 매일 아침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고 노호는 평일에 낮 12시부터 오후 8시, 주말에는 아침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다. 더 많은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헤스터 스트릿 페어 (Hester Street Fair)

89 South Street, New York, NY 10032

헤스터 스트리트 페어는 유대인 문화가 곳곳에 많이 남아있는 로어 이스트 사이드의 아담한 공원에 위치한 야외 커뮤니티 마켓으로, 수제품과 아티즌 푸드에 특화되어 있다. 작은 독립 비즈니스와 아티스트들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으로, 수백 개의 판매업자들이 60개 이상의 장소를 순환하며 뉴욕에서 가장 역동적인 야외 이벤트 중 하나이다.

헤스터 스트릿 페어는 여는 날이 매년 달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4. 첼시 플리 (Chelsea Flea)

29 W 25th St, New York, NY 10010

1976년에 시작한 첼시 플리는 세인트 사바 대성당의 그림자에 위치해 딜러와 쇼핑객들이 숨겨진 보물을 찾아 거래를 할 수 있는 곳이다. 100여 개의 판매자가 20세기 중반의 아트데코와 현대적인 제품을 비롯한 골동품, 장식품, 예술작품, 그리고 다양한 빈티지 의류가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플리 마켓으로 야외에서 다양한 상인들의 제품들은 맞이해 살 수 있어 우리가 알고 있는 첼시마켓과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첼시 플리는 매주 주말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한다. 더 많은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5. 인더스트리 시티 (Industy City)

220 36th St, Brooklyn, NY 11232

고전적인 뉴욕 산업 건축물이 미래의 경제를 위해 재활용된 브루클린 해안가에 위치해 있는 인더스트리 시티는 독특한 소매 경험은 디자이너, 제작자,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여러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들의 작품들을 구경하는 것 이외에도 한국의 편안한 음식부터 요즘 감성사진에 필수인 유명한 아보카도 토스트까지, 인더스트리 시티의 푸드 홀은 캠퍼스 중심에 위치해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를 선보인다. 골목을 따라 산책하며 다양한 물건들과 먹거리와 함께 브루클린 기반의 공급업체들도 발견할 수 있어 더욱 재밌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인더스트리 시티는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열고 푸드 홀은 오후 7시에 마감한다. 더 많은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6. 브루클린 플리 (Brooklyn Flea)

80 Pearl St, Brooklyn, NY 11201

수백 개의 우수 가구 업체, 빈티지 의류, 수집품 및 골동품 판매업자들과 함께 지역 장인과 디자이너들의 엄격하게 관리된 보석, 예술 및 공예품의 선택, 그리고 맛있는 신선한 음식이 있는 브루클린 플리는 많은 기업체에서 미국과 전 세계에서 가장 좋은 시장 중 하나로 선정된 플리 마켓이다. Time Out NY는 브루클린 플리를 뉴욕의 필수적인 모임 장소 중 하나로 지정했을 정도로 브루클린 플리는 뉴욕에서 들르기 좋은 플리 마켓이다.

브루클린 플리는 매년 열리는 시기다 다르니 공식 사이트를 통해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