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 브라우어 파크 도서관 어린이 박물관으로 이전

0
317
Image courtesy of Brooklyn Public Library

브루클린 공립 도서관의 브라우어 파크 지점(The Brower Park Library)이 기존 건물 개선 공사를 위한 560만 달러의 막대한 예산이 필요한 상황에서 브루클린 어린이 박물관(Brooklyn Children’s Museum)과 협력해 박물관 1층으로 이전했다. 155 Brooklyn Avenue로 이전한 도서관에는 메인 독서실, 커뮤니티 룸, 독서와 놀이를 위한 다양한 어린이 공간 및 야외 독서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다.

브라우어 파크 도서관은 1963년 브루클린 어린이 박물관에서 한 블록 떨어진 곳에 개장했다. 도서관 지부는 이 도서관은 자치구에서 가장 작은 도서관이지만 새로운 지붕, 보일러 및 HVAC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건물 개선 공사가 필요한 상황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도서관 건물은 개인이 소유하고 관리하고 있는 건물이었다.

1899년 처음 개장한 세계 최초의 박물관으로 여겨지는 브루클린 어린이 박물관은 매년 약 30만 명의 어린이와 보호자 관람객들이 찾는 주요 장소이다.

박물관 CEO 스테파니 힐(Stephanie Hill)은 “브루클린 어린이 박물관이 1899년 처음 설립되었을 때 일부 장소가 도서관으로 구상되었었습니다. 우리는 브루클린 공립 도서관과 협력해 100년 된 꿈을 현실로 만든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건축 회사 Tsao & McKown이 디자인 한 새로운 도서관은 박물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넓은 독서실로 시작하는 이 공간에는 최대 50명까지 수용 가능한 커뮤니티 룸, 이동식 파티션, 수납공간, AV 장비, 미술 및 공예품을 위한 싱크대가 구비되어 있다.

메인 열람실 너머에는 어린이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 공간은 다양한 천장 높이, 어린이 키를 고려한 낮은 책장, 독서 및 연구 공간, 테이블, 스토리텔링과 연극을 위한 작은 극장 공간을 갖추고 있다.

도서관에는 뉴욕의 예술가 자수 후(Jasu Hu)가 창작한 벽화가 전시되어 있다. “There is a Land”라고 불리는 이 3부작 벽화는 문학이 독자에게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도서관은 추후 스토리 타임, 컴퓨터 수업, 미술 및 공예 워크숍, 청소년을 위한 힙합 음악 제작 과정과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브라우어 파크 도서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s://www.bklynlibrary.org/locations/brower-park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