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서 첫 집 마련을 위한 10단계 구매 가이드 및 체크리스트

0
748

뉴욕에서 나의 첫 자산, 집을 구매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복잡한 구매 절차, 비싼 가격, 치열한 입주 경쟁과 대출부터 세금까지 뉴욕 부동산은 다른 곳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코리니와 함께 차근차근 단계별로 진행하면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고 쉬워요. 체크리스트를 통해 여러분이 지금 어느 정도 준비되었는지 먼저 알아볼까요?

1단계: 장기적인 계획 준비하기

✔ 안정된 수입 또는 직장이 있다
✔ 매달 지출되는 렌트비 합산 금액을 집구매로 전환할 계획이다
✔ 부동산 소유에 따른 추가 비용에 경제적으로 대비되어 있다

코리니 팁! 뉴욕 부동산 구매는 장기 투자인 만큼 안정된 수입과 장기적인 계획이 중요해요. 또한 뉴욕에서 장기간 살 계획이라면 높은 월세를 고려할 때 임대보다 구매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훨씬 유리해요.

2단계: 집 위시 리스트 작성하기

✔ 집을 구매할 때, 필요한 것과 원하는 것을 구분하여 적는다
✔ 침실 수, 욕실 수, 크기 등을 구체적으로 정한다
✔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동네와 교통 및 편의시설을 알아본다

코리니 팁! 나와 내 가족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 내가 살고 싶은 집과 동네는 어디가 좋을지부터 알아보면 조금 더 쉽게 뉴욕 부동산 시세를 이해할 수 있어요.

3단계: 뉴욕 부동산 이해하기

✔ 뉴욕시 주거 지역 별 부동산 시세를 확인한다
✔ 뉴욕 부동산 시장 동향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는다

코리니 팁! 뉴욕 부동산의 전반적인 흐름과 지역의 특성을 모두 꿰뚫고 있는 검증된 코리니 부동산 전문가와 1:1 맞춤 매물 컨설팅을 통해 가장 적절한 구매 시기를 알아보세요.

4단계: 주택 유형 및 콘도와 코압의 차이 이해하기

✔ 콘도(Condo)와 코압(Co-op)의 차이를 알고 있다

코리니 팁! 콘도와 코압의 가장 큰 차이점은 소유권의 형태예요. 콘도는 뉴욕에서 매입 가능한 주택 유형 중 투자 및 거주용으로 가장 적합하고, 코압은 콘도와 달리 빌딩에 대한 소유권을 가질 수 없어요.

5단계: 대출 및 예산 계산하기

뉴욕에서 내가 살고 싶은 집과 주변의 시세를 파악했다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예산을 준비하고 대출을 알아볼까요?

✔ 은행 또는 기관에서 신용 점수를 조회한다
✔ 필요에 따라 약 20% 선급금 기준으로 대출 한도를 알아보고, 사전 승인을 받는다
✔ 이사, 수리 비용 등 부가적인 비용을 고려하여 여유 자금을 예산에 포함한다

코리니 팁! 외국인의 경우 30-50% 선급금을 요구하기 때문에 All Cash로 구매하는 경우도 많아요. 대출이 필요한 경우 코리니에서 직접 현지 은행을 연결해 드립니다.

6단계: 필요한 서류 준비하기

✔ 세금 신고 및 급여 명세서, 고용 관계 증명 자료를 준비한다
✔ 지난 90일간의 은행 및 투자 관련 모든 계좌 명세서를 출력한다
✔ 이전 주소지를 포함하여 현재 주소지, 임대인의 연락처를 적어 둔다

코리니 팁! 필요한 서류를 미리 모아두면 대출 신청이 빨라집니다. 부동산 관련 서류는 거래가 끝난 후에도 잘 보관해 두어야 해요.

7단계: 뉴욕 부동산 전문가에게 컨설팅받기

뉴욕에서는 부동산 구매 시 중개료가 없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중개 수수료가 없다고 해서 안심하고 일반 중개인을 고용하는 것보다는 다음 조건을 모두 꼼꼼하게 살펴보고 잘 비교해 보세요.

✔ 한국/미국 어디서든 원활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고 믿을 수 있는 중개인을 고용한다
✔ 주택 구매 계약 체결을 위한 뉴욕 부동산 전문 변호사와 현지 회계사를 고용한다

코리니 팁! 입주 경쟁이 치열한 뉴욕에서는 최상의 조건을 갖춘 좋은 매물을 찾고, 합리적인 가격 협상을 위해 부동산 전문가의 도움과 조언이 반드시 필요해요. 뉴욕 부동산 All-in-One 플랫폼 코리니에서는 매물 선정, 구매 협상부터 현지 은행 연결과 회계, 법률 자문 서비스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합니다.

8단계: 전문가 팀과 함께 가장 적합한 구매 시기 선정하기

✔ 시장 동향 및 금리, 환율을 주시하고, 구성된 부동산 전문가 팀의 자문을 받아 임대 수익과 부동산 투자 목적을 고려하여 최적의 구매 시기를 선택한다

코리니 팁! 검증된 Top-tier 부동산 전문가로 구성된 코리니는 강력한 데이터 분석 기반을 토대로 뉴욕 부동산 시장 동향 및 금리, 환율을 항상 주의 깊게 주시하고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구매시기를 선정해 드려요.

9단계: 세금 및 클로징 절차 준비하기

✔ 대출 수수료, 변호사, 타이틀 컴패니 및 입주 등 최종 클로징 비용을 측정한다
✔ 클로징 전, 주택 보수 및 수리가 필요한 사항들을 부동산 중개인에게 미리 알린다
✔ 부동산 중개인과 변호사, 타이틀 컴패니와 함께 동행하여 은행 문서에 서명한다
✔ 클로징 전까지 잔금이 지정된 에스크로에 도착한다

코리니 팁! 클로징은 비용이 많이 드는 일이기도 합니다. 클로징 비용은 계약금과 대출 금리에 따라 다르지만 세금, 수수료 및 입주 비용뿐만 아니라 여유자금까지 예산에 포함시키는 게 안전해요. 클로징 때 구매자는 정부에서 발급한 신분증만 가져오시면 돼요.

10단계: 코리니 프리미엄 애프터 케어 서비스 이용하기

✔ 코리니와 함께 뉴욕에서 첫 자산 포트폴리오, 부동산 투자 관리를 시작한다

코리니 팁! 코리니 첫 집 구매 가이드와 팁을 활용하여 위 모든 과정을 마쳤다면, 코리니의 프리미엄 애프터 케어 서비스를 경험하세요. 구매 후에 부동산 투자 목적에 따라 종합적인 임대 관리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코리니 자산 포트폴리오 컨설팅을 통해 자산/투자 관리를 도와 드립니다.

뉴욕에서 첫 집 마련을 위한 10단계 구매 가이드를 살펴보시면서 이해하기 어렵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셨나요? 그렇다면 지금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코리니에게 문의하기!

코리니 보너스 팁! 나에게 딱 맞는 집을 알아보고 싶을 때, 코리니 체크리스트를 이용해서 꼼꼼하게 비교해봐요.

뉴욕에서 처음 집 구매할 때는 코리니!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