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드슨 리버 터널 공사 본격 시동

0
174
허드슨 리버 터널, Image courtesy of Amtrack

연방 정부의 추가 38억 달러의 기금이 투입되면서 허드슨 리버의 낙후된 철도 터널 교체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캐시 호쿨 뉴욕 주지사와 피트 부티지지 미국 교통부 장 그리고 척 슈머 상원 의원 및 기타 관계자들은 게이트웨이 프로그램(Gateway Program)의 그 첫 번째 사업 단계의 시작을 알렸다. 이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에서는 허드슨 리버 아래를 지나 펜실베이니아 역까지 기차가 이동할 수 있는 콘크리트 케이싱 작업이 진행되며, 뉴저지 부근 섹션은 도로 구간을 높여 진행되는 새 터널의 입구 공사가 진행된다.

척 슈머 의원은 이번 연방 정부의 38억 달러의 추가 기금으로 연방 정부가 총 공사 금액의 70%를 부담하게 됐다고 전했다.

지난 9월 게이트웨이 개발 위원회(Gateway Development Commission)는 뉴저지에 두 개 트랙을 가진 터널 프로젝트 착공을 위한 첫 번째 건설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위원회는 연방 정부로부터 2,500만 달러의 보조금을 받아 뉴저지에 위치한 기업 콘티 시빌(Conti Civil)이 뉴저지 노스 버겐 톤넬 애비뉴(Tonnelle Avenue)에 위치한 도로 교량 건설과 유틸리티 이전 공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4,73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공사가 마무리되면 2025년 착공될 것으로 예상되는 허드슨 리버 아래의 철도 터널의 실제 굴착 작업이 진행될 수 있다. 모든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모든 공사는 10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허드슨 터널 프로젝트는 두 개의 노후화된 터널을 교체하며 열차가 더 빠른 속도로 운행할 수 있도록 하며, 열차 지연을 방지하도록 설계된다. 113년 된 두 개의 허드슨 리버 터널의 기초 기반 시설인 콘크리트, 강철, 선로 및 레일이 2012년 허리케인 샌디 이후 수백만 갤런의 바닷물에 의해 부식되고 있다.

허드슨 리버 터널은 지속적인 유지 보수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열차 지연에 주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백악관의 성명에 따르면 2020년 한 해 승객들은 허드슨 리버 터널의 노후화된 인프라 문제로 12,653분의 열차 지연을 감내해야 했다.
허드슨 리버 터널은 단 하루 운영이 중단되어도 약 1,000억 달러의 경제 손실을 입힐 수 있는 주요 교통 기반 시설이다. 또한 허드슨 리버 프로젝트를 통해 약 72,000개의 직간접적인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월 바이든 대통령은 맨해튼 허드슨 야드에서 2억 9,200만 달러의 투자를 발표했으며 실제 터널 콘크리트 케이싱 공사에 투입됐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