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시스 뉴저지에 소규모 매장 오픈으로 브랜드 입지 확장

0
119
OLYMPUS DIGITAL CAMERA
메이시즈 뉴욕 전경, Image courtesy of Ajay Suresh from New York, NY, USA via wikipedia

메이시스(Macy’s)가 이전 베드 배스 앤 비욘드(Bed Bath & Beyond) 매장으로 사용됐던 두 곳에 작은 형태의 콘셉트로 매장을 오픈하고 뉴저지에서의 브랜드 입지를 확장할 예정이다.

한 곳은 30,000평방 피트 규모의 공간으로 마운트 로렐(Mount Laurel)의 센터턴 스퀘어(Centerton Square)에 위치해 있으며 내년에 오픈할 예정이다. 그리고 다른 한 곳은 램지(Ramsey)에 위치한 인터스테이트 쇼핑센터(Interstate Shopping Center)로 25,000 평방피트 규모이며 또한 내년 오픈 예정이다.

매장 부동산 거래를 담당했던 웰코는 임대료를 따로 밝히지는 않았다. 메이시스가 계약한 두 곳은 매장은 배스 앤 비욘드가 경영난을 겪으면서 매장 운영을 철수한 장소이다.

두 곳의 메이시스 매장은 편의성과 접근성에 중점을 뒀지만 기존의 매이시스 이미지와는 다른 작은 형태의 매장으로 고객들을 찾게 된다. 메이시스는 사업 확장의 전략으로 소규모 형태의 매장을 오픈하고 있으며 현재 12개의 소규모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메이시스의 소규모 매장 전략은 2020년 댈러스-포트워스 지역에서 처음으로 그 시작을 알렸다.

메이시스는 3분기 이익이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를 웃돌았다고 발표했으며, 투자자들은 장 초반 주가를 끌어올리며 이에 반응하기도 했다.

지난 분기 메이시스는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한 50억 달러의 순 매출을 기록했다.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을 8% 감소했으며, 온라인 매출은 10% 감소했다. 하지만 해당 기간의 순이익은 기대치를 상회했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