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 디스트릭트]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 TOP 5

0
60160

✔️에디터’s PICK 로어 맨해튼 꼭 들려야 할 랜드마크!

맨해튼에서도 제일 아래에 위치한 이 지구는 뉴욕 경제의 중심이자 많은 의미 있는 랜드마크들이 모여있는 동네이다. 모두 도보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라 하루 만에 다 돌아보는 것도 가능하다.

?9/11 Memorial & Museum

  • 주소: 180 Greenwich St, New York, NY 10007

첫 번째로 소개할 장소는 9.11 테러를 추모하기 위해 건설된 뉴욕의 기념관 및 박물관이다. 2001년 9월 11일 미국 뉴욕에서 발생한 이 테러는 2977명의 무고한 생명이 희생된 사상 최악의 참사로 기억되고 있다. 그 당시 미국 번영을 상징하던 두 개의 쌍둥이 빌딩이 이로 인해 무너졌으며, 그 자리에 웅장한 인공 폭포가 대신 자리하게 되었다. 폭포를 두르고 있는 대리석 위에는 희생자들의 이름이 빼곡히 적혀있어 당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희생되었는지 가늠할 수 있다. 바로 옆에 위치한 박물관에서는 당시 현장에 남아있던 처참했던 흔적들과 잔해들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반짝이고 낭만적인 뉴욕의 모습도 좋지만 미국의 아픈 역사를 몸소 느껴 볼 수 있는 이러한 추모 기념관도 꼭 한번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Westfield – World Trade Center (WTC)

  • 주소: 285 Fulton St, New York, NY 10007

9.11 메모리얼 바로 옆에 위치한 One World Trade Center 또는 Freedom Tower라고 불리는 이 곳은 9.11 테러 이후 2006년 새로 지어진 건물이다. 하늘 위로 우뚝 솟은 이 건물은 미국 내에서 제일 높은 빌딩이며 전 세계에서는 무려 7번째로 높다. 덕분에 이 곳 전망대는 늘 사람들이 북적북적하다. 뉴욕 3대 전망대로도 유명한 이 곳의 입장료는 어른 기준 $32, 6세~15세 기준 $26이다. One World Trade Center는 웨스트필드와 지하로 연결되어있다. 웨스트필드는 2016년 오픈한 대형 쇼핑센터로 현대적이고 모던한 감각의 디자인과 설계로 떠오르고 있는 뉴욕의 필수 관광지이다.


?Battery Park

  • 주소: New York, NY 10004

맨해튼 남쪽 제일 끝에 위치한 이 공원은 넓은 허드슨 강을 배경으로 한 여유로운 장소이다. 이 곳이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미국의 상징, “자유의 여신상” 덕분이다. 자유의 여신상까지 이어지는 유료 페리 선착장이 위치하고 있어 늘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을 방문한다. 금전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분들은 이 곳 공원에서도 바로 자유의 여신상을 관람할 수 있다. 비록 가까이서 보지는 못하겠지만 공원 벤치에 앉아 여유롭게 자유의 여신상을 바라보는 여행도 그 나름의 매력이 있다.


?Wall Street

  • 주소: Wall Street, NY

총 여덟 블락 정도의 이 거리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거리 중 하나이다. 식민지 시대에 성벽으로 둘러 쌓여 있어 “월스트리트”라는 이름이 생겼다고 한다. 이 곳은 미국 금융, 증권 거래의 중심지이며, 더 나아가 글로벌 파이낸셜 시스템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곳이다. 미국의 ‘영향력 있는 금융 세력’을 환유적으로 이를 때 월가라는 말을 사용하기도 할 만큼 오늘날 글로벌 경제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세계 최대 규모의 증권거래소로도 유명한 NYSE (뉴욕 증권거래소) 또한 이 금융가에 위치하고 있다. 이 거리를 배경으로 한 미국의 많은 영화들과 드라마들이 있을 만큼 뉴욕의 상징적인 곳 이기도 하며 뉴욕에 왔다면 꼭 한번 들려야 할 의미 있는 관광지이다.


?Charging Bull

  • 주소: New York, NY 10004

월가의 시작점에서는 “돌진하는 황소 상”이 사람들을 반긴다. 월가의 상징과도 같은 동상이다. 이 같은 황소동상이 들어서게 된 이유는 바로 황소가 주식이 상승하는 “강세장”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황소의 뿔이 밑에서 위로 치받는 모습이 마치 주식이 상승하는 모습을 닮아서라는 유래가 있다. 때문에 미국에서는 강세장을 황소장, 또는 불 마켓 (Bull Market)이라고 하는데 이는 주식을 상승하길 바라는 염원이 담긴 것이라고 한다. 또한 이 황소동상의 고환을 만지면 돈이 들어온다는 설이 있어 그곳만 유독 반들반들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황소동상과 사진을 찍으려는 관광객들로 늘 사람들이 북적북적하여 사람이 없는 아침 시간대에 가는 것도 추천한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