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해튼 5번가 센트럴 파크 인근의 톱 10 콘도 리스트

0
421

뉴욕 쇼핑의 메카 지역 5번가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주요 장소로, 5번가에 거주한다는 것은 뉴욕에서 성공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특정 5번가의 건물은 뉴욕 초기 역사에서 다가구 주택 공급에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많은 건축물과 호화로운 인테리어는 오늘날에도 많은 매매자들에게 매력적인 지역으로 다가온다.  

다운타운의 그리니치 빌리지와 레이디스 마일 역사 지구, 업타운의 어퍼 이스트 사이드 역사 지구,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역사 지구 사이에 위치한 5번가는 뉴욕 랜드마크 지역으로 까다롭게 보호되고 있는 지역이다. 하지만 역사 지구 바깥의 일부 지역의 건물은 개조 및 신축에 더 개방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몇 년 간 노매드(NoMad) 지역은 건설 붐이 일기도 했다. 최근 맨해튼 전역의 오피스 건물 소유주들이 상업용 건물을 주거용으로 전화하려는 시도를 하면서 미드타운은 보다 복합적인 용도의 건물이 들어선 미래가 예상된다.  

#10. 927 FIFTH AVENUE — EAST 74TH STREET

매입 가능 매물: 1 세대, 매매가: $27,950,000  

927 피프스 애비뉴 건물은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을 설계한 업체인 워렌 & 웨트모어(Warren & Wetmore)가 설계했다. 이 아파트는 층당 평균 1개 세대만 있으며 각 세대는 전용 엘리베이터 승강장과 넓은 크기 그리고 여러 개의 벽난로를 갖추고 있다. 이 건물에는 메리 타일러 무어(Mary Tyler Moore), 케네스 콜(Kenneth Cole), 해리 윈스턴(Harry Winston) 등 유명인들이 거주했었다.  

#9. 820 FIFTH AVENUE — EAST 64TH STREET

매입 가능 매물: 2세대, 매매가: $15,000,000  

건축 평론가 카터 호슬리(Carter Horsley)는 이 건물을 “도시에서 가장 웅장한 아파트 건물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궁전 스타일의 건물의 세대에는 전용 엘리베이터 승강장, 그랜드 갤러리, 도서관, 벽난로, 다수의 침실 그리고 센트럴 파크 동물원 전망을 선사한다. 이 아파트에는 전 층을 사용하는 12세대만 위치해 있다.

#8. AMAN NEW YORK RESIDENCES, 730 FIFTH AVENUE — EAST 57TH STREET

매입 가능한 매물: 없음  

1921년 들어선 화려한 오피스 타워 크라운 빌딩은 100년 후 억만장자 거리의 맞춤형 건물인 아만 뉴욕 레지던스로 새롭게 다시 태어났다. 건물 상층부는 콘도이며, 입주자들은 건물 하층부에 위치한 호텔 편의 시설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건물 최상층에 위치한 5층 규모의 펜트하우스는 1억 8천만 달러에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다른 세대들은 맨해튼 최고가 순위에 늘 선정됐다.  

#7. THE PLAZA, 1 CENTRAL PARK SOUTH — EAST 59TH STREET

매입 가능 매물: 21 세대, 매매가: $900,000부터  

1907년 이래로 더 플라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호텔로 군림해 왔다. 프랑스 르네상스 시대 양식의 건물은 헨리 제인웨이 하덴버그(Henry Janeway Hardenbergh)가 디자인했다. 한 세기 후, 건물 상층부는 고급 콘도미니엄으로 변경됐으며, 입주민들은 호텔 투숙객들에게 제공됐던 동일한 센트럴 파크 전망과 호화로운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6. THE SHERRY NETHERLAND, 781 FIFTH AVENUE — EAST 60TH STREET

매입 가능 매물: 6세대, 매매가: $1,539,000부터  

그랜드 아미 플라자(Grand Army Plaza)와 센트럴 파크 위로 38층 높이로 솟아 있는 셰리 네덜란드는 우아한 내외부 디자인을 자랑한다. 화려한 네오고딕 양식의 건물은 바티칸 궁전에 있는 라파엘로의 프레스코화를 모티브로 한 최근 복원된 천장 벽화를 디자인적 특징을 하고 있으며, 하워드 휴즈, 다이애나 로스, 짐 헨슨 등의 유명인들 소유하고 있다.  

#5. THE PIERRE, 795 FIFTH AVENUE — EAST 61ST STREET

매입 가능 매물: 6세대, 매매가: $1,775,000부터  

슐츠 앤 위버(Schultze & Weaver)이 디자인한 이 건물은 세련된 르네상스 양식의 외관으로 파리 스타일을 뉴욕으로 옮겨 놓은 것과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이 호텔은 1930년 개장한 이래 뉴욕에서 가장 훌륭한 호텔 중 한 곳이었으며, 1959년 고층 코압 건물로 변경됐다.  

#4. 960 FIFTH AVENUE — EAST 78TH STREET

매입 가능 매물: 없음  

Image courtesy of Jim.henderson vis Wikipedi

건축 디자인의 드림팀 로사리오 칸델라(Rosario Candela)와 워렌 앤 웨트모어(Warren & Wetmore)의 작품인 이 건물은 5번가에 멋진 건물 중 하나이다. 많은 아파트 세대는 복층으로 일부 세대는 두 배 높이의 천장과 벽난로를 갖추고 있다.  

#3. 834 FIFTH AVENUE — EAST 65TH STREET

매입 가능 매물: 없음  

Image courtesy of david westmore via Wikipedia

로사리오 칸델라(Rosario Candela)가 디자인한 이 건물은 많은 사람들을 매료 시킨 멋진 건물이다. 이 건물의 가장 작은 아파트는 약 4,000 평방피트이며 가장 큰 아파트의 사이즈는 무려 12,000평방 피트에 달한다.  

#2. 1040 FIFTH AVENUE — EAST 86TH STREET

매입 가능 매물: 없음  

건축가 로사리오 칸델라(Rosario Candela)의 작품 1040 파크 애비뉴는 5번가에 뚜렷한 족적을 남긴 건축물로 평가받는다. 각 27세대 아파트에는 넓은 입구의 갤러리와 벽난로 및 스태프 룸을 갖추고 있다. 코압 빌딩의 전면 창문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방향으로 나있다. 이 건물의 오랜 거주자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Jacqueline Kennedy Onassis)는 2,000년 된 이집트의 덴두르 신전을 메트로폴리탄으로 이전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했다.  

#1. 998 FIFTH AVENUE — EAST 82ND STREET

매입 가능 매물: 없음  

이탈리아 르네상스 양식의 이 건물은 1912년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바로 건너편에 세워졌으며, McKim, Mead 그리고 White이 디자인했다. 이 건물은 1974년 뉴욕시 랜드마크로 지정되었다. 대리석 프레임 출입구로 시작하는 넓은 아파트에는 중앙 진공 청소 시스템, 와인 저장고, 금고, 증기 건조 장치가 설치된 세탁실, 지하 보관실 및 넉넉한 공간의 스태프 숙소를 갖추고 있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