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 대학생들을 위한 장기 투자용 콘도 추천 리스트

0
496
Photo by Tim Hüfner on Unsplash

뉴욕시에는 뉴욕 대학교, 컬럼비아 대학교, 파슨스, CUNY 등 유명 대학이 즐비해 있다. 이러한 뉴욕의 다양한 교육 기관에는 미국 전역 및 전 세계 출신의 학생들이 등록하고 있어 교육 허브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일부 대학생들은 뉴욕에서의 생활을 대학 생활 기간 동안의 일시적인 체류로 여기고 기숙사나 렌트를 통해 생활하기도 한다. 하지만 다른 한편에서는 다른 한편에서는 졸업 후 이어질 장기 투자를 예상하며 캠퍼스 인근 아파트를 매입하는 모습을 찾아 볼 수 있다. 후자의 경우엔 여러 가지를 살펴봐야 한다. 일부는 번잡한 곳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지역에서 생활하며 통학하기를 원하기도 하며, 일부는 자신의 생활 터전 주변에서 사교 활동을 선호하기도 한다. 일부 부모들은 자신들의 자녀를 도어맨이 상주하는 안전한 아파트에 입주 시켜야 안심하기도 하며, 이러한 경우에는 건물 내 편의 시설을 꼼꼼히 따지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클레어몬트 홀, 모닝사이드 하이츠

(Claremont Hall, Morningside Heights)

매입 가능 매물: 16세대, 매매 시작가: $1,235,000  

뉴욕 유니언 신학대(Union Theological Seminary) 캠퍼스 중심부에 위치한 41층 높이의 그레어몬트 홀 빌딩 위층에는 콘도, 콘도 아래에는 교실, 학술 사무실 및 교수진 지정 아파트가 위치해 있다. 이 빌딩은 컬럼비아 대학교 메인 캠퍼스와 맨해튼빌 캠퍼스, 바너드 컬리지 그리고 맨해튼 스쿨 오브 뮤직과도 인접해 있다. 편의 시설로는 독서실과 수영장이 갖춰져 있다.  

브루클린 포인트, 다운타운 브루클린

(Brooklyn Point, Downtown Brooklyn)

매입 가능 매물: 18 세대, 매매 시작가: $988,000  

브루클린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자 인피니티 수영장을 갖춘 이 건물은 브루클린에서 아마도 가장 핫한 아파트 일 것이다. 넓은 체육관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뉴욕 시티 테크 컬리지, 뉴욕 대학교 공과대학, 뉴욕대 예술대학 Tisch 그리고 롱 아일랜드 대학교 브루클린 캠퍼스까지 도보로 이동 가능한 최적의 지리적 요건을 가지고 있다. 프랫 인스티튜트(Pratt Institute)는 자전거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맨해튼의 대부분 지역까지는 지하철로 30분 만에 이동 가능하다.  

제켄도르프 타워, 유니언 스퀘어

(Zeckendorf Towers, Union Square)

매입 가능 매물: 2세대, 매매 시작가: $1,275,000  

4개의 타워로 이뤄진 이 복합 단지는 뉴욕 대학교, 히브리 유니언 대학(Hebrew Union College), 쿠퍼 유니언(Cooper Union), 파슨스, 버룩 컬리지 등과 가깝게 위치해 있다. 이 고층 건물에는 670세대가 있다. 이 타워에는 넓은 옥상 정원이 마련되어 있어 캠퍼스나 독서실이 아닌 공간에서 공부를 원하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주말에는 파머스 마켓이 열리는 유니언 스퀘어에서 시티 라이프를 즐길 수도 있다.  

밴더워터, 모닝사이드 하이츠

(Vandewater, Morningside Heights)

매입 가능 매물: 20 세대, 매매 시작가: $1,060,000  

공부에 집중하기를 원하는 학생이라면 벤더 워터는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전통을 중시하는 외관과 인근 컬럼비아 대학교가 주변을 환경을 교육적인 대학가의 분위기를 나게 한다. 모닝사이드 하이츠는 도심의 복잡함과는 거리가 먼 장소이다. 풀 서비스 어메니티가 제공돼 하우스키핑이 가능하며, 넓은 수영장은 늦은 밤 공부 후 머리를 식히기에 최적의 장소가 될 수 있다.  

리버워크 코트, 루즈벨트 아일랜드

(Riverwalk Court, Roosevelt Island)

매입 가능 세대: 3세대, 매입 시작가: $820,000  

뉴욕에 위치한 대학교들은 나열할 수 있는 대부분의 장점을 가진 학교들이지만 뚜렷한 캠퍼스가 없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루즈벨트 아일랜드에 위치한 새로운 코넬 테크 단지는 이러한 단점을 충족해 준다. 코넬 테크의 더 하우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패시브 하우스(Passive House: 자발적 에너지 효율 표준을 가진 빌딩)는 주거용 건물로 상당한 주목을 받은 건축물이다. 캠퍼스의 근접성으로 수요가 많으며, 리버워크 코트에서 미드타운까지는 지하철로 단 한 정거장 떨어져 있다.

애스터 플레이스, 노호

(Astor Place, Noho: 445 Lafayette Street)

매입 가능 세대: 3세대, 매매 시작가: $2,950,000  

애스터 플레이스에서 미국 최고의 건축 학교인 쿠퍼 유니언으로 통학한다는 것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아래층으로 내려가 길을 건너기만 한다는 것을 의미해 이 학교에 다니는 학생에게는 그야말로 최고의 선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인근에서는 바와 라운지가 즐비해 있어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 원하는 대학생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더 비크만 레지던스, 파이낸셜 디스트릭트

(The Beekman Residences, Financial District)

매입 가능 세대: 9세대, 매매 시작가: $1,375,000  

더 비크만 레지던스는 시청 지역 사방에 위치해 있는 패이스 대학교 건물 사이에 자리하고 있다. 학업을 마친 후에는 19세기에 지어진 호화로운 10층 아트리움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거나, 51층 고등 빌딩의 천장부터 바닥까지 이어져있는 대형 창문을 통해 전망대에서 감상할 법한 뷰를 감상할 수도 있다.

 

킵스 베이 타워, 그래머시

(Kips Bay Towers, Gramercy)

매입 가능 매물: 1세대, 매매가: $750,000  

미드타운 사우스에 위치한 킵스 베이 지역은 벨뷰 병원 센터(Bellevue Hospital Center), NYU 랑곤 메디컬 센터(NYU Langone Medical Center), 버지니아 뉴욕 하버(VA New York Harbor) 그리고 베스 이스라엘 메디컬 센터(Beth Israel Medical Center)가 위치한 뉴욕 최대 이로 센터들이 모여있는 지역이다. 위대한 건축가 I.M. Pei의 킵스 베이 타워는 이 모든 의료 센터 반경 내에 위치해 있다. 뉴욕 대학교 간호 대학 및 치대생에게는 통학에 가장 유리한 지역일 것이다.  

매버릭, 첼시

(Maverick, Chelsea)

매입 가능 매물: 6세대, 매매 시작가: $1,995,000  

패션 인스티튜 오브 테크놀로지(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인근의 아파트를 찾는 이들은 상당히 많은 옵션들을 볼 수 있지만 매버릭은 캠퍼스 건너편에 위치해 있다. 또한 멋진 디자인의 건물은 패션 대학 학생들에게도 좋은 영감이 되는 건물일 것이다. 주변에는 홀 푸드 및 인기 레스토랑 그리고 세계 패션 1번지 가먼트 디스트릭트의 쇼룸도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다. 편의 시설로는 체육관, 실내 수영장, 도서관, 라운지 그리고 옥상 데크가 준비되어 있다.  

원 모닝사이드 파크, 할렘

(One Morningside Park, Harlem)

매입 가능 매물: 2세대, 매매 시작가:  $2,350,000  

컬럼비아 대학교 캠퍼스에서 모닝사이드 공원을 가로질러 나오면 언덕 꼭대기에 자리 잡고 있는 원 모닝사이드 파크를 만날 수 있다. 높은 언덕 위에 자리 잡고 있어 뉴욕의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건물이기도 하다. 인근 할렘과 어퍼 웨스트 사이드에서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거리이며, 지하철 노선 A, B, C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조지타운 플라자, 그리니치 빌리지

(Georgetown Plaza, Greenwich Village)

매입 가능 매물: 1세대, 매매가: $2,199,800

쿠퍼 유니언과 뉴욕 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조지타운 플라자는 31층 규모의 빌딩으로 깔끔한 외관을 자랑한다. 친구들을 초대해 발코니 또는 옥상에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건물로 야외 수영장도 갖추고 있다. 또한 뉴욕시에서 가장 활기찬 지역 중 한 곳으로 각종 문화생활, 음식,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kakao-talk-042320-2
083022-002